SBCK-MS, CSP 계약 체결…클라우드 사업영역 경쟁력 강화
상태바
SBCK-MS, CSP 계약 체결…클라우드 사업영역 경쟁력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1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비씨케이(SBCK)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CSP(Cloud Solution Provider)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분야로 시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CSP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파트너사의 서비스 및 솔루션과 결합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SBCK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MS 오피스(Microsoft Office)’를 포함해 메일, 일정, 문서관리, 협업, 온라인 회의 서비스 등의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오피스 365(Office 365)’를 비롯해 ‘MS 애저(Microsoft Azure)’,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Dynamics CRM Online)’ 등의 서비스를 기존의 연 단위 계약에서 월 단위 과금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SBCK는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기존 보유하고 있는 1200여개의 파트너사 이외에 국내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6000여개의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의 솔루션에서 사용 편의성을 높인 클라우드 기반의 XaaS(SaaS, PaaS, IaaS) 형태로 상용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승근 SBCK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당사의 파트너사는 물론 많은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