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QNAP의 보안 감시용 스토리지 바이오스토(VioStor) 출시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QNAP의 보안 감시용 스토리지 바이오스토(VioStor)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비디오 보안 감시(NVR) 시장 공략 나서
중소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백업 및 솔루션 전문 유통기업 (주)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은 지난 18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대만 스토리지 업체인 QNAP(큐냅)의 NAS(네트워크 스토리지) 기반 보안 비디오 감시용 스토리지인 바이오스토(VioStor) 시리즈를 출시하고 국내 공공 및 기업, 교육기관 등의 NVR(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NVR 시장 공략을 위해 한성SMB솔루션은 네트워크 카메라 및 SI 업체 등과 공동 비즈니스 및 영업 모델을 개발하고, NVR 패키지를 구성해 주요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한성SMB솔루션은 기존 보안 감시 장시 시스템 운영 환경에서 무리 없이 바이오스토 제품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들과의 파트너쉽 강화를 통하여 보안 감시 시스템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큐냅의 바이오스토(Viostor) 시리즈는 리눅스 운영체계(OS) 기반의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시스템으로, 중앙관리 소프트웨어(CMS)를 탑재하여 실시간으로 최대 120개 화면 채널의 영상/음향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지능형 영상 감지 분석으로 사용자들이 영상 파일을 효과적으로 찾으며, 영상 검색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고성능 NVR 장비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관리효율성이 높고 운영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

바이오스토 시리즈는 IP 카메라의 95 정도를 지원한다. 엑시스, 파나소닉, 소니, 캐논 등 전 세계 주요 업체 300여개의 다양한 네트워크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스케줄 녹화, 알람 녹화, 동작 감지 녹화 등의 다양한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8 메가픽셀(800만 화소)에 이르는 고성능 녹화 기능은 물론, 카메라 모델에 따른 M-JPEG, MPEG-4, H.264 등의 다양한 동영상 파일 형식으로 고화질 녹화가 가능하며, 6단계의 쉬운 설치 과정으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확장의 유연성으로 각각 다른 나라에 설치된 카메라를 중앙 집중적으로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연중 중단 없는 서비스가 지원되며, 지능형 자동 시스템 시동 기능으로 시스템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녹화가 시작된다. 또한 날짜, 시간, 특정 상황, IVA(움직임 감지도 설정 저장 데이터(Intelligent Video Analysis)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녹화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체적으로 피사체를 감시하고 초점 보정이 가능하며, 사용자 식별이 가능한 디지털 워터마크(Digital Watermark)를 통해 파일 관리 효율성과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큐냅 동북아시아 영업총괄 비온 후앙(Bion Huang)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NVR 선두업체인 큐냅의 비이오스토 시리즈는 대표적인 영상 감시 비디오용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일본, 유럽, 미주 및 홍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NVR 관련 다양한 상을 수상하여 그 기술과 성능은 이미 검증을 마친 최고의 제품이라고 말하고 큐냅은 이런 바이오스토 시리즈의 장점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에 있는 한국 NVR 시장 공약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Western Digital의 RAID 및 보안 전용 하드 드라이브의 독점 총판도 겸하고 있는 한성 SMB솔루션은 NVR 장비가 24시간 운영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24시간 계속 작동하는 것을 기준으로 140만 시간의 MTBF(평균수명)을 자랑하는 (일반 HDD MTBF 60만 시간) 보안 감시 전용 하드 드라이브인 RE HDD를 QNAP의 NVR 장비에 장착함으로써 다른 일반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제품들에 비해 수명은 물론 제품의 내구성이 서너 배 이상 증진된 한 차원 다른 제품으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성SMB솔루션의 이승준 대표는 "IP 카메라가 기존 아날로그 CCTV를 대체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최근 네트워크 비디오 보안 감시 장비를 특정 기업 뿐 아니라 공공, 교육기관, 일반 소매점등에서도 도입해 사용하는 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개별 고객에 맞춘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관련 업체들과 협력 강화를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발판으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냅(QNAP System Inc. Quality Network Appliance Provider)은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네트워크 스토리지(NAS)와 보안 감시(Network Video Recorder:NVR) 스토리지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제품을 사용자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