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로 디바이스·서비스 전략 가속화
상태바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로 디바이스·서비스 전략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 ∥ 스토어심플

한국MS가 기업용 스토리지 하드웨어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한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 '스토어심플(StorSimple)'을 선보인다.

MS는 지난해 10월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업체 스토어심플을 인수한 바 있으며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스토어심플 스토리지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윈도 애저'를 결합시켜 클라우드 OS 전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비전과 방향을 같이한다는 전략이다.

MS 스토어심플은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로 스토리지 성능 강화와 관리를 수월하게 해준다. 기업들은 스토어심플을 통해 스토리지 하드웨어의 용량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크기로 스토리지를 프로비저닝 할 수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급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통합으로 별도의 백업 소프트웨어 필요 없이 데이터의 고속 백업 및 복구 지원과 ▲특정 시점 복구 기능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중복 제거, 스냅숏 등 다양한 기능도 기본적으로 탑재된다.

한편 한국MS는 스토어심플의 출시를 기념해 올해 12월31일까지 5만달러 이상의 윈도 애저 구매고객에게 스토어심플 스토리지를 무상으로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인 ASAP(Azure StorSimple Acceleration Program)을 진행, 더 다양한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