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독도 전경’ VR로 감상해요~
상태바
에프엑스기어, ‘독도 전경’ VR로 감상해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VR 페스티벌’서 체험 부스 마련

에프엑스기어(FXGear)가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에서 자사의 눈 VR(NOON VR) 기기를 통해 독도의 전경을 가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마련한다.

KVRF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VR산업협회에서 주관해 열리는 행사다. 국내외 V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체 20여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의 VR 전시회로, 오늘부터 오는 9일까지 4일간 서울 상암 DMC 누리꿈스퀘어에서 진행된다.

▲ 에프엑스기어가 KVRF에 참가해 독도의 전경을 가상으로 눈 VR을 통해 만나보는 체험 부스를 제공한다.

에프엑스기어는 국내 VR 산업 육성과 대중화를 위해 정부에서 적극 후원한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춰 더욱 많은 이들이게 VR 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부스를 설치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 에프엑스기어는 360도 촬영기법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독도 주변을 초고화질(UHD) 화면으로 담아낸 VR 다큐멘터리 ‘나는 독도다’를 선보인다. 해당 영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콘텐츠 제작지원 프로젝트로 선정돼 연합뉴스와 컨소시움을 구성해 공동 제작됐다.

에프엑스기어는 뛰어난 VR 렌더링 솔루션과 VR 영상 자동 후처리 기술로 KVRF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더욱 생생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드론과 수중카메라의 화면을 연결해 독도의 전체적인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된 영상이 준비돼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행사장 야외 광장에 설치된 에프엑스기어 부스에는 눈 VR 기기가 방문객들을 맞는다. 눈 VR은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스마트폰 전용 VR 헤드셋으로, 에프엑스기어의 VR 렌더링과 헤드 트래킹 기술이 적용된 전용 앱을 통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는 눈 VR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는 ‘눈 VR 라이트(NOON VR lite)’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눈 VR 라이트는 생생한 VR 콘텐츠를 간편하게 느껴 보고 싶은 방문객들을 위해 에프엑스기어에서 제작한 카드보드 VR 헤드셋이다.

에프엑스기어는 전용 앱을 통해 VR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지난 5월에는 VR 전용 미디어 플랫폼 ‘N-스타(N-Star)’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더욱 많은 분들에게 생생한 VR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며 “부스를 찾아 독도의 곳곳을 가상 체험하며 VR 영상의 즐거움을 직접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