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아마존 EC2·MS 애저 등 클라우드 플랫폼 지원 확대
상태바
팁코, 아마존 EC2·MS 애저 등 클라우드 플랫폼 지원 확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0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 2.1 출시…플랫폼 구속 받지 않아 손쉽게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

팁코소프트웨어는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 통합 솔루션인 팁코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 2.1(TIBCO BusinessWorks Container Edition 2.1)이 아마존 EC2 컨테이너 서비스(Amazon EC2 Container Service)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컨테이너 서비스(Microsoft Azure Container Service)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며 다수의 기능들이 업데이트됐다고 발표했다.

팁코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 2.1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서비스 레지스트리(service registry), 디스커버리(discovery) 및 서킷 브레이커 패턴(Circuit Breaker Patterns)의 툴링을 통해 사용자들이 거의 모든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트 퀸(Matt Quinn) 팁코소프트웨어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제품 및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은 “팁코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위험성을 낮추며 기업의 최고정보책임자들에게 그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특정 클라우드 벤더 및 제품에 종속되지 않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다는 안정감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팁코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 2.1의 추가적인 주요 기능 향상뿐 아니라 아마존 웹서비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플랫폼에 대한 지원 확대를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팁코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 2.1은 플랫폼에 구속 받지 않기 때문에 기업들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피보탈(Pivotal), 도커(Docker) 및 구글(Google)의 클라우드 환경에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유연성은 사용자들이 특정 클라우드 환경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한 후 쉽게 다른 곳으로 이전할 수 있게 해 준다.

팁코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 2.1의 툴들은 다음과 같이 향상됐다. 서비스 레지스트리 및 디스커버리는 마이크로서비스 애플리케이션들이 서로 다른 레지스트리상에 있는 서비스들을 동적으로 발견 및 실행하도록 한다. 서킷 브레이커 패턴은 결함을 감지하며 재발을 막는 로직을 생성함으로써 전체 시스템을 보호한다.

마이그레이션 툴킷(Migration Toolkit)은 애플리케이션들을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비즈니스웍스 5(TIBCO ActiveMatrix BusinessWorks 5)에서 비즈니스웍스 컨테이너 에디션(BusinessWorks Container Edition)으로 손쉽게 이동시키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