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방범용으로 최적화된 HDTV급 PTZ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상태바
엑시스, 방범용으로 최적화된 HDTV급 PTZ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 PoE 지원, 하나의 IP로 모든 전력 공급받아 설치가 간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HDTV 기반의 고성능 PTZ가 지원되는 네트워크 카메라(AXIS P5534)를 출시했다.

AXIS P5534는 뛰어난 화질을 갖춘 PTZ 카메라로, 렌즈가 360도 회전 하면서 피사체의 움직임을 지속으로 추적해줌으로써, 기존의 고정형 카메라의 사각 지대를 없앨 수 있다. 또한, 18배 광학 줌과 초점을 12배까지 맞출 수 있는 자동초점 디지털 줌 기능을 지니고 있어 움직이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포착해 주는 등 방범용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HDTV급의 선명한 영상품질을 기본으로, 주변이 어두울 때에도 또렷한 고화상도의 이미지 품질을 구현하는 'Day & Night'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피사체의 돌발행동 시 자동으로 클로즈업이 되고 사후엔 줌 아웃이 되는 지능형 줌 기능과 현장의 소리를 듣고, 경고 방송 할 수 있는 양방향 오디오, 음향 감지기능 등 방범을 위한 다양한 맞춤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사전에 녹음 저장된 다양한 음향 파일을 카메라에 저장해 두었다가 사건이 발생 하면 오디오 파일이 자동 재생 되도록 할 수도 있다. 

  

                                 

AXIS P5534는 '하이 PoE'가 지원되어, 기본전원뿐 아니라 PTZ 컨트롤에 필요한 전력까지 하나의 인터넷선(IP)으로 모두 공급받기 때문에 설치가 간단하며 센서나 릴레이와 같은 외부 장치를 제어하기 위해 연결하는 in put/out put의 설정 또한 자유롭다. SD/SDHC 메모리 카드 슬롯을 이용해 영상의 자체 저장도 가능하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이제 HDTV 기반의 영상 감시는 서울시 일부 구청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속속 도입되는 등 더 이상 트렌드가 아닌 필수가 되었다"라며 "AXIS P5334는 HDTV영상과 18배 광학 줌, 고성능 PTZ가 함께 지원되는 단일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출시되었으며 전국의 지자체에서 오랫동안 요구 해온 보다 세밀하고 또렷한 영상을 실현 해줄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