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경기도·신흥대, ‘IT 인재 육성·교육 지원’ 맞손
상태바
SAP·경기도·신흥대, ‘IT 인재 육성·교육 지원’ 맞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가 경기도, 신흥대학교와 IT 인재 육성 및 교육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이에 따라 3개 기관은 국내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양성,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지원에 적극 나선다.

경기도는 SAP, 신흥대와 함께 IT 인재육성을 위한 산·관·학 협력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대학 중심의 IT 인재 양성을 위해 행정 및 재정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신흥대는 국가의 IT 인재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한편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University Alliance Program) 경기도 거점 대학으로서 매년 2000여 학생들에게 최신 IT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SW 활용 및 실무 능력을 높이고 기업들은 검증된 IT 인력을 채용할 수 있다. SAP는 대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대학과 학생들에게 교육과 연구용으로 최신 SAP SW에 접속할 권한을 제공한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SW 인재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전세계 100만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와 교육 혜택을 제공해 왔고 경기도, 신흥대, 60여 SAP 파트너와 손잡고 교육 수료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인턴십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SAP는 그 동안 유능한 IT 인재 양성과 창업 지원에 힘써 왔고 올해도 국내 SW개발자와 스타트업(Startup) 지원을 위해 SAP 스타트업 프로그램과 2013 런 베터(Run Better)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