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반 IT 비즈니스 플랫폼 ‘GMV 2016’ 개최
상태바
모바일 기반 IT 비즈니스 플랫폼 ‘GMV 2016’ 개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모바일 기반 ICT산업을 선도하는 ‘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Global Mobile Vision, 이하 GMV 2016)’이 오는 10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 7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GMV 2016’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외 ICT 분야의 이슈를 한데 모은 글로벌 컨퍼런스와 모바일 융합 기반의 ICT 전문 국제전시회, 수출상담회, 스타트업 컨퍼런스 및 IR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전시회와 함께 진행되는 수출상담회에는 스프린트, NEC 등 글로벌 바이어와 헝가리 및 우즈베키스탄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발주처 등 340여개사가 참여해 사전 신청한 국내 350여개사와 맞춤형 수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보안, 솔루션, 광통신망 등 해외 정부 및 공공기관이 발주한 ICT 프로젝트들을 담당하는 정부부처 및 기업 20여개사가 대거 방한하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ICT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서 수주 시 국내기업들에게 매우 큰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GMV 컨퍼런스는 모바일 산업의 가장 뜨거운 이슈의 조명으로 매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개막 첫날인 6일에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Mobile, IT’s Our Life’라는 슬로건으로 ‘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초연결사회로의 도래’에 따른 구체적인 전략과 대표적인 사례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별연설자로 나서는 글로벌 IT기업 HPE 아루바의 마몰 미트라(Amol Mitra) 마케팅 부사장은 ‘모바일 네트워크가 어떻게 모바일 세대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그밖에 기조연설자로는 포스코ICT 최두환 대표가 나서며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Innovation Accelerators‘를 주제로 IoT, VR, 빅데이터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혁신기술들이 가져올 사회 및 산업환경 변화 속에서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KOTRA 김두영 전략마케팅본부장은 “GMV는 IT 강국인 한국과 글로벌 바이어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아시아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국내 우수기업과 글로벌 기업간의 기술협력 및 수출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스타트업 기업들이 GMV를 통해 해외 VC투자유치 및 수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GMV 2016에 참관을 원하는 기업인들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등록 및 현장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