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어떠한 환경도 분석 데이터베이스 지원 솔루션 발표
상태바
테라데이타, 어떠한 환경도 분석 데이터베이스 지원 솔루션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 AWS, MS 애저 등 어떤 조합된 환경에서도 손쉽게 구축 가능

한국테라데이타는 20일 온-프레미스, 매니지드 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 등 어떠한 환경이든 상관없이 MPP(massively parallel processing)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Teradata Everywhere)’를 발표했다.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테라데이타 매니지드 클라우드, VM웨어 가상화 소프트웨어, 테라데이타 인텔리플렉스 플랫폼 등 어떠한 솔루션이 조합된 환경에서도 강력한 분석 데이터베이스의 이점을 가져올 수 있다고 사측은 전했다.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지향하면서, 테라데이타는 구축 모드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호환성을 보장하고 고객들에게 유연한 선택권을 제시하고 있다. 사측은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는 기업들의 변화하는 구축 전략 및 경제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기업 요구사항에 따라 여러 환경간 워크로드 이동을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Teradata Everywhere)’ 아키텍처

테라데이타는 다양한 구축 옵션에 대한 최적의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의 핵심 기능을 향상시켰다. 가장 최신의 MAPS 아키텍처는 기업 요구사항에 따라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를 원활하게 확장, 축소시킬 수 있는 탄력성(elasticity)과 함께, 전술적 쿼리에 대한 보다 우수한 동시성(concurrency)과 성능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는 다양한 공공 클라우드, 매니지드 클라우드, VM웨어 가상화, 목적별 어플라이언스에 맞춤화된 MPP 분석 데이터베이스이며,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는 이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 테라데이타의 뛰어난 성능을 가져온다.

올리버 레츠버그(Oliver Ratzesberger) 테라데이타 최고제품책임자 부사장은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는 어떤 것도 희생시키지 않는 탁월한 솔루션으로, 기업들은 그들의 데이터 및 분석 환경이 민첩하고 다면적이며 유연한 환경이기를 원한다”며 “어떤 솔루션이 조합된 환경이든 상관없이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의 전 기능이 동일하게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에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환경간 호환성을 고민할 필요 없이 비즈니스 향상을 위한 분석 운영에만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