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시리즈 5주년 기념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후지필름, X시리즈 5주년 기념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1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5살 생일’ 대상 수상…소비자 사진전 전시 예정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이하 후지필름코리아)가 X 시리즈 런칭 5주년을 맞아 진행한 ‘X로 찍는 인생의 즐거움’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 작품 ‘5살 생일’이 후지필름 X시리즈 5주년 기념 사진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약 3개월 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X 시리즈 5주년의 의미를 작품에 표현하거나 인생에 찍는 즐거움을 만끽했던 소중한 순간을 X 시리즈 카메라로 찍어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로 사진 작업을 진행 중인 X 포토그래퍼스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총 8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의 영예는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1을 사용 중인 진재홍 씨가 출품한 ‘5살 생일’에 돌아갔다.

후지필름은 “일상에서 스치듯 지나갈 수 있는 평범한 순간들을 소중하고 담백하게, 눈으로 본 그대로의 기억색으로 담아내는 것이 결국 ‘인생에 찍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후지필름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X-프로2와 후지논 렌즈 XF35㎜F2 R WR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79명의 수상자에게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X-E2s,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X70, 아웃도어 카메라 XP90, 사진액자,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부터 총 3개월간 온라인 사진전으로 선보이며, 12월에는 청담동에 위치한 후지필름 X 갤러리에서 열리는 ‘X 시리즈 5주년 기념 소비자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선옥인 후지필름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난 5년 동안 X 시리즈를 사랑해 준 고객들과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후지필름 X 시리즈 카메라의 매력적인 색감과 뛰어난 성능을 경험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올해 3월 RF 스타일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프로2에 이어 최근 X 시리즈 최초로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SLR 스타일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T2를 국내 출시하며 더블 플래그십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후지필름은 9월8일 본판매를 시작한 X-T2 구매자 대상으로 북마리아나 제도 로타섬으로 떠나는 ‘후지필름 X-T2 로타섬 포토워크' 참가자를 모집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