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이머비전과 파트너십…어안 카메라 경쟁력 강화
상태바
한화테크윈, 이머비전과 파트너십…어안 카메라 경쟁력 강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노모프 렌즈 및 이머시브 기술 개발한 이머비전과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시너지 효과 기대

한화테크윈이 이머시브(Immersive) 광학기술 분야 전문기업 이머비전(ImmerVision)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와이즈넷(Wisenet) 360° 카메라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머시브는 모든 시야각(360°)의 영상을 획득해 실감나게 보여주는 광학 기술이다. 360° 카메라는 렌즈 하나로 전방위 시야각을 모두 촬영하는 CCTV로, 일반적으로 어안(Fisheye)렌즈 카메라로 불리기도 한다.

한화테크윈은 지난 8월30일 한화테크윈 판교 R&D센터에서 파스칼 니니(Pascale Nini) 이머비전 CEO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맺고 향후 기술 협력을 극대화 해나가기로 했다.

▲ 한화테크윈 와이즈넷(WISENET) 360도카메라 WN_SNF-8010_F

이머비전은 캐나다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360도 파노모프 렌즈를 개발하고 360도 카메라와 왜곡보정(Dewarping) 소프트웨어간 호환을 위한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360도 광학 및 영상 기술을 선도하는 회사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파노모프 렌즈는 기존 360° 렌즈가 보여주는 영상의 가장자리 해상도가 떨어지는 것을 보완하는 렌즈다. 렌즈 하나로 사각지대 없이 전방위 모든 영역에서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어 개인, 상업용, 공공시설 등 여러 시장에 두루 활용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화테크윈은 와이즈넷 360° 카메라에서 해상도 저하와 왜곡이 없는 뚜렷한 영상을 제공하여 사각지대 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CCTV에 ‘이머비전 Enables’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이머비전의 S/W가 적용된 타사의 영상통합관제시스템(VMS, Video Management System)들과의 호환성이 높아져 고객의 기기 사용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테크윈은 도시감시, 공항, 항구 및 산업 현장 등 다양한 영상 감시 시장에서 이머비전의 360도 광학 기술과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해 시장에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고객에 제공할 방침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로 고성능의 영상 감시 장비 및 솔루션을 보유한 한화테크윈과 이머비전의 첨단 이머시브 광학 이미징 기술이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를 통해 계속해서 세계 영상감시 장비(CCTV) 시장 1위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