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스마트한 앱 하나면 걱정 끝!
상태바
추석 귀성길, 스마트한 앱 하나면 걱정 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0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민족 대이동이 곧 시작된다. 설레는 마음으로 찾는 고향이지만 장거리 귀성길은 곤욕일 수밖에 없다. 꽉 막히는 도로와 지루해할 아이들 때문에 걱정이 먼저 앞선다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어떨까.

▲ 좌) 핑크퐁 ! 상어 가족, 우) 핑크퐁! 인기 동요·동화

우는 아이 앱 하나 더 준다 =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출시한 ‘핑크퐁! 상어 가족’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5000만 뷰를 돌파(9월 기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핑크퐁 상어 가족’ 동요 애니메이션을 다양한 놀이로 즐길 수 있게 만든 유아동 놀이앱이다.

이 앱은 오리지널 버전, 실사 버전, 3D 버전, 종이접기 버전 등 5가지 버전의 상어 가족 영상을 제공한다. 모든 영상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재생 가능하다. 영상과 함께 상어 가족의 배경이 되는 바닷속을 테마로 한 악기놀이, 비눗방울 게임, 카드 맞추기 게임, 색칠놀이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차를 탈 수 있게 도와준다.

핑크퐁 인기 동요·동화 앱은 모바일 동영상으로 동요·동화·숫자·영어 등을 가르쳐주는 유아동 놀이교육앱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동요와 누리과정에 수록된 율동동요, 파닉스동요, 마더구스 동요 등 800여편을 볼 수 있다.

특히 9월10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이벤트로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핑크퐁 인기 동요 동화는 2010년 9월 출시 이후 95개국 앱 매출 1위와 국내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5년 연속 교육 분야 매출 1위를 달성한 인기 앱이다.

▲ 고속도로 교통정보, 휴게소 정보, 원터치 주유소

안 막히는 길, 가장 저렴한 주유소는 어디 =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전국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추석 명절 귀향이나 여행을 계획한 이들에게는 필수적이다.

고속도로 노선별 소통상황과 CCTV 정보,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주변 고속도로 교통상황 또한 제공한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기준으로 최적경로, 최단경로, 최소시간 등을 알려주며 혼잡한 구간과 돌발사고 소식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이달 1일부터 기존에 운영 중인 ‘휴게소 정보’ 앱 서비스를 민자 고속도로 휴게시설까지 확대해 통합된 정보를 제공한다. 휴게소별 대표메뉴, 편의시설, 브랜드 매장, 테마휴게소, 유가정보 등 정보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으며 사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해 디자인도 개선되었다. 특히 고객과 음식 전문가의 평가로 선정된 ‘ex-food’ 등 이용자 중심의 유용한 정보가 수록되어 편리하다.

‘원터치 주유소’는 자가용을 이용해 고향집을 찾거나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반드시 다운로드 받아야 할 앱이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주유소의 위치와 주유비 정보를 알려주며 가격순, 거리순으로 해당 지역 내에서 원하는 조건의 주유소를 따로 확인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함께 주변 1km 내의 주유소가 지도에 표시되며 검색 반경은 최대 10km까지 확대할 수 있다. 주유소를 선택하면 기름의 종류, 가격, 전화번호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왼쪽부터) 스워킷, 카닥, 응급의료정보제공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 귀경길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할 때는 피로를 풀 수 있게 도와주는 ‘스워킷(Sworkit)’ 앱도 있다. 160여개가 넘는 운동 라이브러리를 통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상황별로 운동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정돼 있다. 또 어깨가 뻐근할 때 다리에 근육통이 느껴질 때 등 원하는 신체 영역을 선택해 스트레칭 할 수 있어 근육 이완을 돕는다.

연휴 기간 중 낯선 곳에서 예기치 않은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는 ‘카닥’을 활용하자. ‘카닥’은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을 비교하고 수리 업체와 차주를 연결해주는 앱이다. GPS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주변 수리업체가 검색된다.

수리가 필요한 차량 사진을 차주가 앱에 올리면 수리 업체들은 이를 보고 견적서를 올린다. 이용자는 견적서를 비교해보고 원하는 곳을 선택해 수리를 의뢰할 수 있으며 앱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갑작스럽게 응급 환자가 발생하면 보건복지부가 만든 ‘응급의료정보제공’을 이용해 비상진료기관 및 약국을 검색하면 된다. 내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지도상에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도 조회할 수 있다. 가까운 응급실 찾기, 지역별 응급실 찾기 등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등록, 전화걸기 기능을 제공한다. 상황별 응급처치법과 자동제세동기(AED) 위치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