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 HTML5 고급 개발자 교육 개설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 HTML5 고급 개발자 교육 개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차세대 웹 표준(이하 HTML5) 기술 확산을 위한 고급 개발자 교육을 연내 2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HTML5은 차세대 웹문서(2014년 말 최종확정 예정)로 텍스트와 하이퍼링크만 표시하던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이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까지 표현ㆍ제공하도록 진화된 웹 프로그래밍 언어다.

KISA는 지난 2012년 7월 정부의 '차세대 웹 표준(HTML5) 확산 추진 계획'에 따라 웹 개발 입문자 및 기존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초·중·고급 등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까지 116명이 초급과정을, 143명이 중급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고급 개발자 과정은 현역 개발자를 대상으로 5일간 진행되며 'HTML5를 활용한 모바일 웹앱 개발' 등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형식의 교육이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단, 교육생은 고급과정을 수강하는 데 필요한 사전지식을 갖춰야 한다.

또한 전문성 있는 강의를 위해 현재 국제 웹 표준화 기구인 월드와이드웹 컨소시엄(W3C) 워킹그룹(WG)에 참여해 국제 표준화 활동을 하고 있는 국내 전문가 중 4년 이상의 HTML5 관련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oreahtml5.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차 교육과정 신청은 이번 달 24일까지, 2차는 다음 달 1일까지 접수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