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추석 인사이트’ 모바일·동영상 활동 왕성
상태바
‘페이스북 추석 인사이트’ 모바일·동영상 활동 왕성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추석 기간 페이스북 게시물 87%, 동영상 94%가 모바일에서 생성

페이스북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기간 사람들의 페이스북 활동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각 비즈니스의 마케팅 캠페인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추석 기간 사람들의 계획과 관심사와 함께 모바일, 쇼핑, 동영상 관련 트렌드와 분석 데이터를 담았다.

페이스북이 2015년 9-10월 동안의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추석에는 모바일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추석 기간에 생성된 게시물, 사진, 동영상 중 모바일 게시물의 비중은 데스크톱 대비 9.21배 높았다. 2014년 추석에는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 게시물의 비중이 약 5배 높았던 것을 고려하면, 사람들의 모바일 활동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페이스북이 추석 연휴를 맞이해 추석 풍경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추석 기간 동영상 게시물의 생성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45-54세 연령층’, ‘학부모’, ‘남성’들의 동영상 포스팅은 평소보다 각각 25.8%, 15.9%, 14.4% 증가해, 명절 동안 많은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기록하고 나누려 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추석 기간 페이스북의 주요 키워드로는 ‘추석 음식’, ‘추석 선물’ 등과 함께 ‘여행’과 ‘숙박’ 관련 키워드가 꼽혀, 여행이나 혼자만의 휴식 등 색다른 추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추석 기간 모바일 쇼핑 관련 데이터도 공개됐다. 온라인 쇼핑은 추석 연휴 약 3주 전부터 급증했는데, 이는 페이스북에서 ‘추석 선물’과 관련된 대화가 증가하기 시작하는 시기와 동일하다. 온라인 쇼핑의 76%는 모바일에서 발생했으며, 특히 ’25-34세 연령층’은 온라인 쇼핑의 91%를 모바일에서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한 명절 준비를 위해 모바일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석’, ‘#연휴’, ‘#명절’, ‘#한가위’, ‘#즐추’, ‘#여행’ 등의 해시태그가 추석 기간 동안의 인기 해시태그로 꼽혔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추석 인사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