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미래부 GSIP 참여 국내 기업 멘토·멘티로 협력
상태바
한국오라클 미래부 GSIP 참여 국내 기업 멘토·멘티로 협력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엔시스에 맞춤형 지원 무상 제공 및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한국오라클과 휴먼엔시스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lobal SaaS Incubating Projects, 이하 GSIP)의 멘토·멘티 기업으로 선정돼 향후 상호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오라클은 휴먼엔시스에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컨설팅, 교육, 인프라, 마케팅을 포함해 전 과정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무상 제공한다. 

또한 주요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교육 및 핸즈온 워크샵을 진행하고, SaaS 개발을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IaaS) 및 플랫폼(PaaS)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휴먼엔시스가 클라우드 기반 총무 솔루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휴먼엔시스는 GSIP의 SaaS 개발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클라우드 선도기업 중 멘토 기업으로 오라클을 선택했다. GSIP를 통해 개발될 휴먼엔시스의 ‘클라우드 기반 SaaS 총무솔루션(General Affairs Solution)’은 수작업 위주로 처리되던 기존의 총무 업무를 전산화함으로써 총무업무운영 및 관리 효율성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다. 

휴먼엔시스는 오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총무 솔루션, 프로젝트관리 솔루션, 업무협업 솔루션, 스마트회의실 솔루션 등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민우 휴먼엔시스 대표는 “휴먼엔시스는 이번 한국오라클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워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총무솔루션(GAS)을 개발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새로운 도약 발판을 마련했다.”며, “총무업무를 수행 및 관리하고 있는 많은 수의 중소기업들이 당사의 뛰어난 총무솔루션을 활용하여 새로운 전산시스템 도입 및 솔루션 구매로 인해 발생 하는 총소유비용(TCO)을 대폭 절감하고, 업무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솔루션 혁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형래 한국오라클 사장은 “오라클은 SaaS, PaaS, IaaS 등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클라우드 업체로, 휴먼엔시스가 성공적인 글로벌 SaaS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한국오라클은 이번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를 계기로 다양한 정부 사업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나아가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GSIP는 미래창조과학부가 SaaS를 종합·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기존·신규사업을 통합해 만든 사업으로 총 36.5억원 규모에 달한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총 22개의 SaaS 개발기업이 선정됐으며, 오라클을 포함한 10개 클라우드 선도기업들과SaaS 개발기업간의 1:1 상호 협업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