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 ‘AWS 액티베이트’ 발표
상태바
아마존 웹 서비스, ‘AWS 액티베이트’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상 사용 가능 리소스 확대 제공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가 AWS 크레딧, 교육, 개발자 지원, 스페셜 스타트업 커뮤니티 포럼 및 스페셜 파트너 오퍼링을 포함하는 스타트업 대상 리소스 패키지 'AWS 액티베이트(AWS Activate)'를 발표했다.

AWS 액티베이트의 번들된 리소스는 패키지로 구성돼 스타트업이 보다 쉽고 빠르게 AWS를 시작하고 성공적으로 AWS 플랫폼을 이용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타트업들에게는 사업을 보다 빠르고 쉽게 시작해 성장시키도록 돕는 기술 리소스들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스타트업들이 제한된 리소스 이상으로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활용하고 사용한 만큼 지불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을 대면하고 혁신하는 등 더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AWS 액티베이트는 스타트업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해 클라우드를 활용,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기술 및 지원, 지식 공유와 추가 리소스를 제공한다.

AWS 액티베이트는 모든 스타트업들이 신청할 수 있는 셀프 스타터 패키지와 엄선된 액셀러레이터, 인큐베이터, 벤처 캐피털 또는 기업과 조직 내의 스타트업들이 신청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패키지로 이뤄져 있다.

각 패키지에는 고객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수준의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다. 어느 패키지를 이용하더라도 스타트업들은 AWS 전문가와 다른 스타트업들이 모범 활용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스타트업 포럼에 액세스 가능하다.

스타트업 포럼은 AWS 앱 커뮤니티 사용자들과 교류하며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AWS 액티베이트에 가입된 스타트업 사용자들은 AWS 생태계에 소속된 특정 파트너사들로부터 스타트업 대상으로 추가로 제공하는 유용한 기술과 툴은 물론 제품 할인 같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셀프 스타터 패키지가 스타트업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AWS 무료 사용 티어(AWS Free Usage Tier: 신규 AWS 고객은 다양한 AWS 서비스에 대한 최대 1년의 무료 액세스가 제공되며 개발자 대상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거나 AWS 지식을 넓히거나 서비스를 사용해 간단한 실습이 가능하고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전체 제공 조건과 제한사항은 aws.amazon.com/free/term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달 간의 개발자 레벨 AWS 서포트(AWS Support: 모든 규모 및 기술 역량을 보유한 고객이 AWS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숙련된 기술 지원 엔지니어들이 24시간 상주하고 있는 일대일로 제공되는 빠른 응답 지원 채널이다. 개발자 지원은 클라이언트 대상 진단 도구, 모범 사례 지침 및 AWS 클라우드 지원 담당자가 12시간 내에 응답하는 이메일 지원을 포함한다.) ▲웹 기반 교육 및 진도에 따라 진행되는 랩(개인의 진도에 맞게 진행되는 온라인 랩은 고객이 새로운 기술을 확보하고 AWS 기술로 실용적인 경험을 얻도록 디자인된 실습용 자습서다.) ▲AWS 스타트업 포럼(경험 많은 스타트업 창업자의 팁 이용과 정통한 AWS 솔루션 아키텍트들의 조언을 포함해 AWS 스타트업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지식을 이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엄선된 타사 제공 제품 할인(AWS 엑티베이트는 스타트업 을 위한 귀중한 도구를 제공하는 등 엄선된 타사 기업의 오퍼를 포함한다. 오퍼는 AWS 플랫폼상에서 구현된 테스트, 보안 및 자동화용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등 있다.

또한 포트폴리오 패키지가 자격 조건을 갖춘 신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AWS 크레딧(EC2, S3, RDS, 클라우드프론트, 다이나모DB(DynamoDB), EMR, 레드쉬프트(Redshift), 글라셔(Glacier) 등 유자격 서비스에 대해 사용료를 상환 받을 수 있다.) ▲최대 1년간 제공되는 비지니스 레벨 AWS 서포트(비즈니스 레벨 AWS 서포트와 더불어 AWS 트러스티드 어드바이저(Trusted Advisor) 및 AWS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의 1시간 응답 시간을 사용한 전화, 채팅, 이메일 및 화면 공유 지원 등 모든 혜택을 포함한다.) ▲자기 진도에 따라 진행되는 4개 랩을 위한 클래스 랩들과 크레딧 등을 제공하는 웹기반 강사 주도형 교육(AWS 테크니컬 프로페셔널(Technical Professional) 및 AWS 에센셜(Essentials) 과정은 AWS 제품과 공통 솔루션의 기술 및 철저한 개요를 제공하며 자체 진도 랩과 병행해 고객이 AWS 기술로 작업하는 실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AWS 에센셜은 온디맨드 방식으로 이용하거나 실시간 강사 주도형 교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 포럼 참석의 특권(AWS 스타트업 포럼은 경험이 풍부한 벤처기업 설립자의 팁과 정통한 AWS 솔루션 아키텍트의 조언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해 AWS 스타트업 커뮤니티의 다양한 지식을 이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엄선된 타사 제공 제품 할인(AWS 액티베이트에는 스타트업을 위해 소중한 툴을 제공하는 엄선된 타사의 특별 오퍼가 포함돼 있다. 포트폴리오 패키지의 오퍼는 셀프 스타터 패키지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AWS 플랫폼에서 테스트, 보안 및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