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턴키 HIL 시뮬레이터로 테스트 시스템 사용자 설정 기능 강화
상태바
NI, 턴키 HIL 시뮬레이터로 테스트 시스템 사용자 설정 기능 강화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8.3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자동차 및 항공 우주 분야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촉박한 일정과 끊임없이 변하는 테스트 요건, 부족한 인력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품질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모듈식 오픈 아키텍처 기반의 턴키 HIL 시뮬레이터(Hardware-in-the-Loop Simulator)를 발표했다.

상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NI 시스템은 카메라 처리 및 RF I/O와 같은 신기술과 기존 HIL 구성 요소를 단일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통합한다. 이 시스템은 기존 방식과 다르게 뛰어난 응용성을 바탕으로 해 엔지니어들이 ADAS, 전기 자동차 시스템 및 고급 센서 통합(레이더) 등 빠르게 진화하는 신기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NI의 HIL 시뮬레이터를 사용함으로써 폐쇄적인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하거나 시스템 전체를 구축할 필요 없이 업계 표준의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턴키 테스트 시스템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HIL 시뮬레이터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적용 범위를 극대화하는 카메라 이미지 데이터, 레이더 목표물의 RF 측정 및 생성, 스마트키, 타이어 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RMS), 고급 모델 구현을 위한 FPGA 등의 기술이 포함되도록 시스템 설정 ▲베리스탠드(VeriStand) 테스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턴키 HIL 시뮬레이터로 테스트를 신속하게 시작하고 보다 빨리 더 많은 결함을 찾아냄으로써 리얼타임 시뮬레이션, 오류 모사 및 데이터 수집 수행 ▲ASAM XIL 업계 표준으로 타사 소프트웨어 모델과 타사 시스템을 간편하게 통합ᅢᇂ 기존 모델 및 하드웨어 재사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IL 시뮬레이터는 PXI 및 컴팩트(Compact)RIO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최신 시스템이다. HIL 시뮬레이터에는 베리스탠드 리얼타임 테스트 구성 및 로깅 소프트웨어, 랩뷰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 외에도 신호 경로 설정, 스위치, 부하 및 신호 조건 설정 표준화를 위한 NI의 새로운 SLSC 하드웨어가 탑재돼 있다. NI HIL 시스템은 리얼타임 운영 체제와 FPGA 기술을 사용해 최고의 사용자 맞춤 설정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존의 상용 구성 요소를 활용해 장기적인 유지보수의 위험성을 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