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제품으로 '네오핏' 9월중 출시 예정
KT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적인 투자를 진행키로 했다.
KT는 25일 ‘제5차 KT 퓨처포럼’을 열고 자사의 헬스케어 사업방향 소개 및 이 사업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KT는 헬스케어 사업 일환으로 우선 피트니스 스마트밴드 ‘네오핏(NEOFIT)’을 출시할 예정이다.
KT는 자사의 핵심역량인 B.I.C(Big data(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Cloud(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육성해 에너지, 미디어,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신성장 융합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KT는 의학의 패러다임이 치료의학에서 예방·예측의학으로 변모해가고 있는 흐름을 주목,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기로 한 것.
먼저 빅데이터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유전체 분석 서비스 개발에 집중한 KT는 젠큐릭스와 함께 ‘엔젤바이오’라는 합작사를 만들어 유방암 검사 제품을 RUO(연구용제품)으로 제공했다. 엔젤바이오는 추가로 올해 11월 폐암 검사 제품을 서울대병원에 RUO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