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 발표
상태바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 분석 엔진 최적화·혁신적 데이터 프로세싱 제공

한국테라데이타가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Teradata Aster Discovery Platform 6)'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최고정보책임자(CIO)들이 일방적인 경쟁우위(unfair competitive advantage: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고 경쟁 기업이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경쟁 우위) 창출을 위해 통합적인 빅데이터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세대 솔루션이다.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은 그래프 엔진인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 GR'과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Teradata Aster Seamless Network Analytic Processing Framework, 이하 Teradata SNAP Framework)를 포함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Teradata Aster SQL),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맵리듀스(Teradata Aster SQL-MapReduce), 새롭게 선보인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GR (Teradata Aster SQL-GR) 엔진을 통해 그들의 애스터 분석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이러한 엔진들은 기업이 새로운 방식으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존에는 파악이 어려웠던 비즈니스 통찰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스터 SQL-GR 그래프 엔진은 시스템 메모리에만 제한되지 않고 병렬 방식으로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확장성이 뛰어난 엔진이다. 이 엔진의 분석적 역량은 수백만개의 노드 또는 프로세싱 단위까지 확장될 수 있다. 애스터 SQL-GR 엔진은 대규모 분석 그래프 쿼리의 기본적인 프로세싱이 가능하고 그래프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고객 이탈(churn), 상품연관성, 부정행위 적발, 개인화 상품 추천 엔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는 고객 각각의 디스커버리 니즈에 따라 다양한 분석 엔진 및 파일 스토어(file stores)를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 의 강력하게 통합된 구성요소들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 원활한 디스커버리 워크플로우를 통해 최상의 차세대 분석적 강점과 빠른 속도로 통찰력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들도 이러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그래프, 맵리듀스, 텍스트, 통계, 시계열, SQL-기반 분석과 같은 다양한 분석 기능을 활용해 데이터를 심층 조사함으로써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들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을 활용하거나 단일 SQL 쿼리만 제시하면 되며 새로운 쿼리 실행자와 활용자들은 새로운 파일 스토어 및 기존 파일 스토어의 페타바이급 데이터에서 분석 엔진들의 조합을 활용해 어떠한 규모에서도 고성능 처리를 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는 엔진과 데이터 스토어를 동시에 원활하게 통합한후 쿼리 크로스 분석 엔진과 데이터 스토어를 최적화해 실행한다.

테라데이타 애스터 통합 옵티마이저는 디스커버리 쿼리 요청을 파악한 뒤 데이터 처리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가장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이 가능한 쿼리를 자동 실행한다. 새로운 테라데이타 애스터 통합 이그젝큐터는 분석 엔진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모든 유형의 쿼리를 조직화한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를 차별화시키는 또 다른 요소는 테라데이타 애스터 커먼 스토리지 시스템 및 서비스다. 테라데이타 애스터 커먼 스토리지 시스템 및 서비스는 디스크에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하고 데이터 복제 및 스냅샷(snapshot)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서비스의 세트로 통합 보안 모델, 고가용성, 신뢰성, 관리 능력을 원활히 지원한다.

이와 같이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은 차세대 분석은 물론 모든 데이터에 대한 디스커버리와 신속한 탐색을 실행할 수 있으며 새롭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통찰력을 만들어낸다.

SQL에 정통한 애널리스트 또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이 플랫폼의 사용편의성을 인지하게 될 것이며 최고 수준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도 강력한 장점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한편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은 올 4분기에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