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한글날 맞아 ‘.한국’ 도메인 이벤트 열어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한글날 맞아 ‘.한국’ 도메인 이벤트 열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이 한글날을 맞아 기억하기 쉽고 이용이 간편한 '.한국' 도메인 체험을 위한 '아름다운 한글 도메인 .한국 나눔 이벤트'를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 도메인은 '청와대.한국'과 같이 우리말 한글을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로 www.president.go.kr 등의 영문 도메인과 함께 국제표준 주소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jumhanguk)에서 참여하면 된다.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과 '숨바꼭질 .한국 도메인 찾기' 두 가지가 동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총 109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은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명과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심사를 통해 .한국 도메인의 1년 무료 사용 기회(신규등록)와 문화상품권, 커피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숨바꼭질 .한국 도메인 찾기는 평소 알고 있는 쉽고 편리한 .한국 도메인을 댓글로 공유해 다른 이용자들에게 알리는 이벤트다. 심사를 통해 외식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을 선물한다.

.한국 도메인은 '사랑해요대한민국도메인.한국',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 등과 같이 원하는 한글 표현 뒤에 .한국을 붙여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어 기억하기 쉬우며 검색과정 없이 주소창에서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와대, 관공서, 주요대학, 포털 등에서 대국민 서비스(예: 민원24.한국), 기관명(예: 기상청.한국) 또는 행사 홍보(예: 강릉커피축제.한국)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 사업자의 경우 상호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등 현재 약 8만여건이 등록돼 있다.

.한국 도메인 등록방법 및 등록가능여부 조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메인.한국 또는 국번없이 118로 전화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