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포, 이미지 프로세싱 이용한 영상 개선 장비 “LYYN T38™”
상태바
맥스포, 이미지 프로세싱 이용한 영상 개선 장비 “LYYN T38™”
  • CCTV뉴스
  • 승인 2009.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개, 먼지, 물속에서 60% 이상의 영상개선 효과!
맥스포에서 이미지 프로세싱을 이용한 영상 개선 장비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안개, 해무, 연무, 연기, 악천후시에도 CCTV의 영상을 보다 깨끗하게 처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비디오로 볼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메라와 모니터, TV, DVR 사이에 연결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작동시킬 수 있다.

안개 발생시에는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사고가 발생하면 고속도로에 달려있는 CCTV카메라도 안개로 인해 사고지점을 찾아내기 어려워 관제소에서 빠른 대응이 어렵다. 특히 저조도 카메라로는 영상 확인의 어려움이 많으며, 고 비용의 열화상 카메라가 그 대안으로 이용되었다.

맥스포에서 선보인 LYYN T38™는 자동차의 '터보차저' 처럼 기존 장비에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기 위한 업그레이드 비용도 없다. 카메라와 모니터, TV, DVR 사이에 이 장비를 연결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작동시킬 수 있다. 안개, 흐린날씨, 눈, 비, 먼지, 어둠뿐 아니라 바닷속이나 의료제품에서도 영상을 개선 시킬 수 있는 장비이다.

LYYN T38™은 비디오 촬영 중 실시간으로, 현장에서 즉시 영상을 개선한다. 야외에서 가시성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다면 언제든지 카메라와 외부 화면 사이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사건 현장에서 사무실로 가져 온 카메라에서 받은 비디오 테이프의 가시성을 증가시켜 영상을 개선 할 수 있다. 


                   

                       <영상 개선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 - 이미지 개선 예시>

제품의 특징

LYYN T38™은 1채널 포터블타입이며 HAWK System는 1채널 및 2채널 19인치 렉 마운트 타입으로 원격조정이 가능하다. CCTV 비디오 케이블(Input)과 디스플레이(Output)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규격 및 사양( LYYN T38™/1채널 )
 
· 1채널 지원 타입, 아날로그 PAL/NTSC, 자동 센싱
· 프레임 rate PAL: 25 fps, NTSC: 30 fps
· 실시간 라이브 비디오 소스 연동 및 저장된 비디오 카메라 VHS 플레이어 소스 연동
· 버퍼링 Delay PAL: 1/25 second, NTSC: 1/30 second
· 레벨 별 사이즈, 위치 선택(직사각형 영상)
· 산업용 금속 재질
· 전원 : 12V DC, 0.3A
· 운영 온도 : 5-50°C (41-122 °F)
· 습도 : 20-80% RH (non-condensing)
· 액세서리 지원: 전원 공급, 비디오케이블, BNC 컨넥터
· 제품크기 : 54x172x184 (HxWxD in mm) / 제품무게 : 925g, (전원공급 제외)

규격 및 사양 (HAWK System)

· 19인치 렉 마운트 타입
· 동시 2채널 지원, 아날로그 PAL/NTSC, 자동센싱
· 프레임 rate PAL: 25 fps, NTSC: 30 fps
· 실시간 라이브 비디오 소스 연동 및 저장된 비디오 카메라 VHS 플레이어 소스 연동
· 버퍼링 Delay PAL: 1/25 second, NTSC: 1/30 second
· 레벨별 사이즈, 위치 선택(직사각형 영상)
· 원격제어 : RS232, RS485, USB2.0, Ethernet RJ45
· 전원 아답터 : 12V DC/AC, 1A
· 운영 온도 : 0-50°C (32-122 °F)
· 습도 : 0-80% RH (non-condensing)
· 액세서리 지원: 전원 공급, 비디오케이블, BNC 컨넥터
· 제품크기 : 42x483x165 (HxWxD in mm) / 제품무게 : 2100g, (전원공급 제외)


                 <영상 개선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 - 시스템 구성도>

LYYN T38™ • HAWK System 제품들을 통해 60%의 영상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저 비용으로 옥외 환경적 요인 제거 영상 확보가 가능하며, 사고 사건 증거채집에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악천후 시 교통 흐름 모니터링, 국방 철책선 과학화 감시 시스템과 연동 할 수 있으며, 공항, 항만, 해안 감시 시스템에 이용 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중 현장 영상 조사(파이프라인, 지형 조사, 시공 검사), 의료 내과 영상 시술(내시경, 눈)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기존의 CCTV의 매트릭스 끝 단 출력보드에 설치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비용 효율적이며 열화상 감지 카메라나 고가의 카메라를 설치하는 대신에 이 제품 하나로 여러 개의 카메라에서 가시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간단한 장비 설치로 전체 시스템을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LYYN사는 촬영 된 영상의 품질을 향상 시키는 노하우를 쌓아온 스웨덴의 연구개발 회사이며, 가시성 증가 기술(V.E.T., Visibility Enhancement Technology)을 기반으로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맥스포는 LYYN사의 한국 총판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601-3564나 홈페이지 (www.maxfor.c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