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턴 나도 ‘스마트 워커’야!”
상태바
“이제부턴 나도 ‘스마트 워커’야!”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유용 ‘오피스 앱’ 소개

최근 BYOD(Bring Your Own Device) 열풍과 함께 주요 대기업에서 스마트기기 및 오피스 앱을 통한 업무 효율 높이기에 나서며 취업준비생부터 직장인들에게까지 오피스 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 워커로 인정받을 수 있는 오피스 앱을 소개한다.

메모할땐? ‘에스메모’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피스 앱으로는 민앤지의 ‘에스메모’가 있다. 에스메모는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 이상,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개인/교육부문 다운로드 1위(2015년 9월 기준)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는 앱 중 하나다.

▲ 민앤지의 에스메모는 언제 어디서나 메모, 일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 백업 및 복원 기능이 특징으로 언제 어디서나 메모, 일정 관리가 가능할 뿐아니라 사용자 편의에 맞는 스케줄 관리, 화면 캡쳐, 택배 조회, 각종 유틸 모음 등 다양한 오피스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엔 무료 앱이 론칭되며 PC와 모바일간 무료 동기화 서비스도 가능케 됐다.

고객 관리 잘하려면? ‘리멤버’

사람간 관계 정리는 업무 진행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명함관리 앱 ‘리멤버’는 중요한 상대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데 최적화돼 많이 사용되고 있다.

리멤버의 명함관리 방식은 간단하다. 먼저 리멤버 앱을 실행하고 명함을 촬영하면, 리멤버 '타이피스트(정보 입력자)'들이 직접 정보를 입력해 준다.

또 리멤버 회원 간에는 이직이나 승진으로 직위나 직함이 달라진 경우 최신 명함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휴대폰 연락처 및 구글 주소록 등에 연계 저장 및 백업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외근 가야하는데 문서작업도 해야 한다면? ‘WPS 오피스+PDF’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앱이 있다. 바로 ‘WPS오피스(Office)+PDF’다.

WPS오피스는 엑셀·파워포인트·워드 등을 지원하고 MS오피스 파일을 호환한다. 이에 기존 MS사용자들도 모바일로 쉽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 PDF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해 각 클라우드로 공유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텍스트 암호화·이미지파일 첨부·하이퍼링크·텍스트상자 등 다양한 기능이 모바일에서 지원된다.

즉 반드시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모바일 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일을 할 수 있는 것. 외근에 업무까지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걸맞은 앱이라고 할 수 있다.

영수증 관리엔? ‘캠스캐너’

직장인에게 생활화될 수 밖에 없는 한가지 업무가 있다. 바로 비용 처리를 위한 영수증 관리다.

‘캠스캐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 스캐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영수증, 계약서, 메모, 신문, 화이트보드 등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캠스캐너가 이미지를 자동으로 자르고 보정해 PDF나 JPG 파일로 저장해준다.

스캔된 모든 파일은 메일로 공유하고 드롭박스, 구글 독, 박스점넷 등에 업로드한 후 온라인에 저장할 수 있고, 태그 설정 및 검색 기능을 통해 손쉽게 파일을 관리 가능해 비용 처리를 위해 영수증 관리를 해야하는 직장인에게 알맞은 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