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씨피핀테크, 업무협약 MOU 체결
상태바
페이게이트-씨피핀테크, 업무협약 MOU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핀테크(FinTech)가 금융산업 전반을 바꾸고 있는 가운데 페이게이트와 부동산 핀테크 유망기업 씨피핀테크는 지난 8일 월드핀테크포럼 사무국에서 두 회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이퍼트 시스템의 기술교류 업무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의 주요 협력분야는 안전한 지급결제시스템의 블록체인 기반 자체개발 FDS(부도방지 시스템)시스템 공동설계 고도화와 세이퍼트 시스템의 양사간 협력체계 추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이뤄졌다.

▲ 이승상(왼쪽) 씨피핀테크 기술전략본부장과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가 씨피핀테크 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는 씨피펀딩과의 협업으로 기술을 개발해 간편하면서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구현하게 됐으며 투명한 자금관리로 재무 리스크를 최소화해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하다며 국제송금시스템방식도 지난해부터 협업에 들어가 세부적인 사안을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간의 공동 협력을 통해 향후 핀테크기업과 세이퍼트 금융시스템의 국내 부동산P2P 시장의 초석이 마련돼 연계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이뤄지길 기대하며 국내 P2P분야를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술지원과 향후 블록체인에 중요원장을 올려두고 최고의 보안인증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