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엄, 빅데이터 솔루션 로그프레소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이디엄, 빅데이터 솔루션 로그프레소 GS인증 1등급 획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1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시각화에 이르는 전체 과정을 효율적으로 통합

빅데이터 전문기업 이디엄은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 ‘로그프레소(Logpresso)’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품질평가 모델 ISO/IEC 916, 25041, 25051을 기반으로 국가가 소프트웨어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로그프레소는 기업 IT 인프라에서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부터 저장, 분석, 시각화에 이르는 전체 과정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실시간으로 다양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실시간으로 대용량 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각종 산업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 이디엄 빅데이터 솔루션 로그프레소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2013년 첫 버전이 발표된 이래로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대용량 로그 관리, 빅데이터 보안관제, 서비스 품질 관리, 개인정보 유출 탐지, 실시간 이상 거래 탐지, 생산 공정 품질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로그프레소는 GS 인증 평가를 통해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 다양한 기준에 대한 기능평가 및 현장조사를 모두 충족해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양봉열 이디엄 대표는 “국제적 품질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로그프레소의 품질을 증명받았다”며 “GS인증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 뛰어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디엄은 최근 서울시 차세대 보안관제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등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