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독일 소프트웨어 기업 ‘오픈시너지’ 인수
상태바
파나소닉, 독일 소프트웨어 기업 ‘오픈시너지’ 인수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8.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이 독일 소프트웨어기업인 오픈시너지(OpenSynergy)의 사외주 모두를 인수해 자회사로 삼았다. 오픈시너지는 콕피트(cockpit) 솔루션용 임베디드 자동자 소프트웨어를 전문으로 하는 하이테크 기업이다.

파나소닉은 자동자사업을 고성장 분야로 규정하고 자동차사업이 ‘안락함’과 ‘안전’, ‘환경’ 부문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의 사회적 추세인 ‘무사고 운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에 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s, ADAS)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시스템은 자동차 내외부의 센서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최적의 제동 시스템 같이 개선된 자동차 제어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를 보조한다.

현재의 콕피트 시스템은 네비게이션 및 오디오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과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의 경고 신호같은 운전지 지원 기능의 두 가지 시스템에 의해 제어된다. 서로 다른 기능을 통합하고 직관적으로 개선된 운전지원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운영시스템 차원에서 시스템 통합이 이뤄져야 한다.

오픈시너지의 소프트웨어 기술은 다중의 운영시스템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술을 통해 멀티미디어와 운전자 지원 기능이 통합된 차세대 콕피트 시스템 구현이 가능해진다.

우에하라 히로토시 파나소닉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부문 최고경영자는 “오픈시너지를 우리 자회사로 만듦으로써 차세대 통합 콕피트 시스템을 구현하고 미래의 자율운행을 겨냥한 ADAS와 통합 콕피트 시스템 부문에서 진일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