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DaaS·JaaS·IaaS로 클라우드 확장
상태바
오라클, DaaS·JaaS·IaaS로 클라우드 확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www.oracle.com)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고 자사 클라우드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에 고객들은 매니지드 서비스 옵션 및 완전한 관리 제어와 함께 데이터베이스와 자바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클라우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오라클의 설명이다.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서비스(Oracle Database as a Service; DaaS), 자바 서비스(Java as a Service; JaaS), 및 인프라 서비스(Infrastructure as a Service; IaaS)를 새롭게 선보이고 자사 애플리케이션, 소셜, 플랫폼, 인프라 서비스를 서브스크립션 형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오라클에 따르면 기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Oracle Cloud Platform Services)를 보완하는 새로운 DaaS는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고 모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사용자들은 서비스를 더욱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새롭게 추가된 오라클 JaaS는 오라클 웹로직서버(Oracle WebLogic Server) 클러스터에 대한 완전한 제어가 가능하고 모든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사용자들은 서비스를 더욱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IaaS는 범용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사용자들은 관리 제어와 함께 서비스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DaaS는 고객 및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을 지원한다. 이에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는 사전 테스트된 구성을 기반으로 하는 오라클 VM 가상화 상에서 운영되며 모든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언어 및 연결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의 유연한 관리 제어를 지원한다.

오라클 JaaS는 고객 및 파트너의 자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을 지원한다. 오라클 웹로직 서버 클러스터는 사전 테스트된 구성을 기반으로 하는 오라클 VM 가상화 상에서 운영되며 모든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유연한 관리 제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패칭, 백업 및 복구, 복제와 그 밖의 라이프사이클 운영을 자동화하고 간소화했으며 오라클 최대의 가용성 아키텍처(Oracle's Maximum Availability Architecture)로 고가용성을 제공한다.

오라클 IaaS는 고객 및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을 지원한다. 오라클 버추얼 어셈블리 빌더(Oracle Virtual Assembly Builder) 조합 및 오라클 VM 템플릿에 가상 CPU를 제공하며 오픈스택 노바(OpenStack™ Nova)와 호환 가능한 유연한 컴퓨팅 서비스가 구축될 수 있다.

또한 직접연결, 네트워크연결 형태의 탄력적 블럭 스토리지 또는 DBMS 기반 스토리지가 지속적이고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 간에 이동 가능한 형태로 제공되며 자바 및 REST API 지원을 위한 오픈스택 스위프트(OpenStack Swift)와 함께 다양한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 및 호환성을 위한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토마스 쿠리안 오라클 제품 개발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수준의 유연성, 안정성 및 보안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오라클 클라우드는 완전한 애플리케이션, 소셜, 플랫폼 및 인프라 서비스 스위트와 함께 더욱 포괄적이고 풍부해진 기능과 통합되고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