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중국 텐센트, 광고 판매대행 계약 체결
상태바
나스미디어-중국 텐센트, 광고 판매대행 계약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미디어가 중국의 주요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텐센트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QQ, 위챗,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Q존,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QQ 게임 플랫폼, 정보 서비스인 QQ.COM, 텐센트 뉴스 등 중국 내 가장 인기 있는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QQ.COM’을 비롯해 모바일 QQ, 텐센트 뉴스, 텐센트 비디오 등 텐센트 주요 매체에 대한 광고 판매대행 권한을 얻게 됐다. 이로써 국내 광고주는 나스미디어를 통해 텐센트 매체에 손쉽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텐센트의 고도화된 애드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통해 중국의 가장 정확한 타겟층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된다.

그간 국내 광고주들에게 중국 시장은 페이스북과 구글 등 글로벌 매체를 통한 광고 집행이 불가능하고, 중국 내 매체에도 현지 법인이 없는 경우 거래가 쉽지 않아 마케팅이 녹록치 않은 환경이었다.

최근 중국인 관광객인 ‘유커’와 중국 역직구 소비자를 뜻하는 ‘하이타오족’의 성장세가 지속돼 이번 텐센트와 나스미디어 간 협업은 중국 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국내 광고주들에게 마케팅 채널 확보 측면에서 큰 기회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모바일사업실 이사는 “텐센트의 우수한 매체력에 나스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광고 최적화 운영 역량이 더해져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이 최대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