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생생한 객실 확인 위해 'VR 객실정보' 도입
상태바
여기어때, 생생한 객실 확인 위해 'VR 객실정보' 도입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8.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지 않도록 하는 것, 여기어때의 사명 중 하나”

가상현실(VR) 환경에서 중소형호텔 객실 정보탐색과 선택이 가능해졌다. 숙박예약 채널 ‘여기어때’는 객실 상태를 360도 입체로 구현하는 VR 정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객실 VR 서비스는 여기어때의 제휴점 이미지에서 VR 아이콘을 눌러 확인 가능하다. 별도의 VR 기기 없이도 스마트폰 화면으로 방의 상태를 입체적으로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다. 휴대폰을 움직여 객실 안을 둘러보고 손가락을 이용한 360도 회전 및 확대 기능도 지원한다. 방의 크기나 구조, 청결상태 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숙박시설 이용자들이 사전에 방 상태를 꼼꼼하게 파악할 수 있다.

▲ 여기어때가 'VR 객실정보'를 도입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업소와 앱 서비스에 적용할 첨단 ICT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VR은 객실 정보 제공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판단해 지난 3개월간 검토와 개발 과정 끝에 여기어때에 탑재됐다.

최근 JKL파트너스로부터 20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한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은 하반기 3대 전략 ‘트라이포드(Tripod)’를 공개한 바 있다. VR(가상현실)·IoT(사물인터넷)·AI(인공지능) 기술 구현을 담고 있는 ‘WoW’ 전략 중에서 360도 VR 객실 정보서비스가 우선 실현된 것.

WoW와 함께 사용자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고려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서비스 ▲UC(Unexpected Consideration)와 ▲스테이테크(StayTech)를 집약한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 HOTEL여기어때가 트라이포드의 주요 전략이다.

장우용 기획총괄팀 이사는 “숙박앱 사용자 대부분은 사진으로 객실 분위기를 파악하고 고르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이미지 정보가 필요하다”며 “VR 객실 정보를 통해 직접 가보지 않아도 현장에 있는 느낌을 얻을 수 있어 한층 만족스러운 숙소 선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객실 VR 정보서비스는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 중 하나로 적용됐다. ▲최저가보상제(1탄)▲전액환불보장제(2탄)▲리얼리뷰(3탄)▲회원가보장제(4탄)▲타임세일(5탄)▲예약서비스(6탄)▲적립카드(7탄)에 이은 8번째 작품이다. 혁신 프로젝트는 과거 중소형호텔의 음성적 이미지와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확장 한계를 맞은 시장을 개선하기 위한 여기어때만의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