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패스트 TCP 기술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패스트 TCP 기술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상된 다운로드 속도·온라인 비디오 품질 지원

아카마이가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Akamai Intelligent Platform)'에 표준 기능으로 '패스트 TCP(Fast TCP)'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패스트소프트(FastSoft) 인수를 통해 아카마이에 통합된 패스트 TCP는 전체적인 전송속도 향상을 통해 인터넷상의 디지털 콘텐츠를 최적화한다.

이번에 적용된 패스트 TCP 기술은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의 표준 기능으로 패스트TCP 기술의 적용 일주일 전·후를 비교한 사례로부터 수집된 실제 성능을 측정해 본 결과 일본 8%, 중국 105%, 북미와 유럽은 15%에서 22%에 이르는 전송속도 향상을 보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그 결과 음악·MP3, 게임 및 비디오의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될 뿐 아니라 스트리밍 비디오 콘텐츠 품질이 높아져 고객들이 더 높은 사용자 만족도와 체류 시간을 누릴 수 있었다는 것.

또한 아카마이는 미국, 인도 및 유럽의 네트워크 사례에서는 리버퍼링 성능이 40% 이상 증가된 것으로 관찰됐으며 이러한 개선효과는 비디오 스트림 버퍼링 횟수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시청자 만족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향상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카마이는 패스트 TCP 기술의 적용으로 솔라 미디어 솔루션(Sola Media Solutions)의 스위트 중 하나인 솔라 스피어 딜리버리 솔루션은 의미 있는 성능 향상이 가능해졌고 이는 대용량 음악파일 및 애플리케이션과 초고화질 HD/4K 비디오 콘텐츠와 같은 대용량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뿐 아니라 HTTP 기반의 온디맨드 및 실시간 스트리밍을 보다 높은 성능으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패스트 TCP 기술은 아카마이의 모든 운영 서버에 적용됐으며 아카마이의 모든 고객들은 별도 요청이나 추가 비용 없이 이 기술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이 기술은 사용자측에 어떠한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네트워크 지연과 패킷 손실을 줄여 인터넷 표준 전송 제어 프로토콜(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이하 TCP)의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이렇게 향상된 스트리밍 미디어 비트율과 단축된 다운로드 시간은 전세계 아카마이 미디어 고객들에게 한층 향상된, 높은 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빌 휘튼 아카마이 미디어부문수석 부사장은 "네트워크 지연과 패킷 손실을 줄이는 뛰어난 패스트 TCP 기술을 통한 효율성으로 아카마이 고객들은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사용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보다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네트워크 접속상태가 나쁜 지역에서도 대규모 엔드 유저들에게 대폭 향상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