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ISE® 디자인 수트 11.3소프트웨어 출시
상태바
자일링스, ISE® 디자인 수트 11.3소프트웨어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텍스®-6 HXT FPGA 설계 지원
자일링스는 ISE® 디자인 수트 11.3소프트웨어의 출시를 통해 버텍스®-6 HXT FPGA의 설계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40G/100G 유선통신 및 데이터 통신에 최적화된 버텍스-6 HXT FPGA는 회선 속도가 11Gbps를 초과하는 초고대역폭 시스템 디자이너에게 시리얼 인터페이스 기술을 제공한다.

ISE 디자인 수트11.3의 출시로 디자이너는 메인스트림, 하이엔드 및 울트라 하이엔드 시리얼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에 걸친 완전한 스펙트럼의 커넥티비티-도메인 FPGA의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ISE 11.3은 버텍스-6 HXT FPGA의 지원뿐 아니라 스파르탄®-6 및 버텍스-6 LXT FPGA와 버텍스-6 SXT FPGA에 대한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XGEMAC, XAUI/RXAUI, 트라이 모드(Tri-mode) 이더넷 MAC, 이더넷 AVB 및 SPI4.2/SPI-3 링크는 자일링스 시리얼 기술로 지원되는 약 40여 가지 프로토콜의 일부에 불과하다.

이제 디자이너는 광범위한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SoC 전력, 신뢰성 및 프로토콜을 충족하는 임베디드 저전력 트랜시버 옵션을 갖추고 있는 커넥티비티가 최적화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자일링스 제품 솔루션 및 관리 부문 부사장인 무스타파 베지로글루(Mustafa Veziroglu)는 "거의 모든 시장의 디지털 컨버전스는 칩 간에, 백플레인에 대해, 그리고 네트워크에 걸쳐 보다 높은 대역폭의 커넥티비티를 요구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병렬 I/O는 그 한계에 다다랐으며 한때 하이엔드 디자인으로만 분류되었던 시리얼 솔루션은 유비쿼터스화 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는 획일적인 접근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시스템 복잡성, 성능 및 비용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마켓 드리븐 전략을 통해 디자이너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리소스, 성능, 기능으로 시리얼 솔루션의 개발과 배치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통해 디자이너는 자일링스 기술을 평가하고, 자신의 시스템의 특정 기능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을 신속하게 채택함으로써, SoC 개발을 보다 빠르게 하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자일링스 기본 타깃 디자인 플랫폼의 일부인 스파르탄-6 FPGA SP601 및 버텍스-6 FPGA ML605 평가 키트는 버텍스-6 LXT 및 스파르탄-6 LXT FPGA 디바이스의 시리얼 기능을 평가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올해 하반기 자일링스는 최적의 대역폭 확보를 위한 DMA(Direct Memory Access) 코어를 포함한 PCIe 브리징 솔루션에 XAUI, PCIe 및 기가비트 이더넷을 구현하기 위한 완벽한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을 갖춘 커넥티비티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플랫폼의 일부인 버텍스-6 HXT 디바이스는 자일링스가 브로드캐스트 비디오 및 유선 커넥티비티, 패킷 프로세싱과 트래픽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초고속 커넥티비티 개발 키트와 시장 중심 개발 키트를 출시하기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버텍스-6 HXT FPGA는 새로운 고속 시리얼 GTH 트랜시버로 자일링스 시리얼 기술의 리더십을 확대시키고 있다. 이 혁신적인 최신 트랜시버 기술은 실리콘을 넘어서 시스템 레벨의 커넥티비티의 요구사항을 다루는 시리얼 시스템 디자인에 대한 자일링스의 전체론적 접근법의 일부이다. 자일링스는 아키텍처 단계에서 제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솔루션이 보다 빠르게 출시될 수 있도록 유즈 모델(use mo del), 사용 편의성, 신호 및 데이터 무결성, IP 및 보드 디자인을 고려하고 있다.

5세대의 시리얼 디자인 경험과 최첨단40나노 및 45나노미터 프로세스 기술을 갖춘 자일링스는 디자이너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트랜시버를 제공할 수 있다.



ISE 디자인 수트11.3으로 버텍스-6 HXT FPGA를 겨냥한 시리얼 시스템 개발에 바로 착수할 수 있다. 개발 환경은 안정된 프로토콜과 새로운 첨단 프로토콜 모두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유연성과 첨단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로직 디자이너와 Signal Integrity 전문가의 디자인 방식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회원인 사란스(Sarance)와 아발론(Avalon)의 IP코어는 버텍스-6 HXT 디바이스에 적용하여 100G 솔루션의 디자인을 가속화 할 수 있다. (버텍스-6 HXT FPGA로 설계를 시작하는 보다 자세한 방법은 www.xilinx. com/connectivity 참조)

버텍스-6 및 스파르탄-6 FPGA가 지원하는 자일링스 타깃 디자인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EE Times 시스템온칩 버추얼 컨퍼런스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2009년 10월부터 2010년 2월까지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될 X-fest 세미나 시리즈에도 참석할 수 있다. X-fest 세미나는 X-fest 웹사이트를 통해 일정과 장소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