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포켓포토로 에티오피아에 추억 선물을
상태바
LG전자, 포켓포토로 에티오피아에 추억 선물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했다.

LG전자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에티오피아 센터파 지역의 'LG희망마을'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사진을 찍어 LG포켓포토로 즉석 인화해 선물해주는 '지금 이 순간을 간직하세요(예루칸 수라카난 야다따,yerookana suurakanan yaadadha)' 행사를 열었다.

LG전자는 지역주민 대다수가 사진기를 구입할 형편이 되지 않아 가족,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본 경험이 없다는 사연을 듣고 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해주고자 행사를 열었다고 이번 이벤트 배경을 설명했다.

사진촬영은 천안연암대학교(LG연암문화재단에서 운영)학생들이 맡았다. 이들은 친환경 원예학, 축산학 전공 학생들로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LG희망마을에 거주하며 마을 소득증대 사업을 지원한다.

LG는 유엔이 정한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 주민의 자립 지원을 위해 올해 초부터 농촌지역 일부를 LG희망마을로 선정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5년까지 ▲마을 인프라 개선 ▲시범농장 조성 ▲마을지도자 육성 등을 적극 지원해 가구별 월 소득 50% 증대 및 자치활동 활성화 등 자립 역량 육성을 지원한다.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월 1회 LG전자 관계자와 마을 주민들이 참석하는 간담회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