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의 현재와 미래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상태바
ICT의 현재와 미래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티움', 개관 5주년 대폭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IT 기술로 구현한체험형 ICT 전시관인 '티움(T.um)'이 개관 5주년을 맞아 최첨단 ICT 기술을 입고 새롭게 태어났다.

SK텔레콤은 티움을 찾는 관람객들이 ICT로 인해 변화할 미래 생활상을 미리 체험하고 LTE-A 스마트헬스 스마트러닝 등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티움을 업그레이드하고 관람객에게 선보였다.

SK텔레콤은 티움을 미래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플레이 드림(Play Dream)관과 현재 자사 기술 및 서비스를 체험하는 ▲플레이 리얼(Play Real)관으로 구성해 ICT 기술 전시를 넘어 이종산업간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 개념을 실질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고 설명했다.

플레이 드림관에서는 ICT를 통해 변화할 미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은 MIV(Mobile In Vehicle)의 미래의 모습을 충실히 구현한 '유드라이빙(U.Driving)'관에서 직접 차에 올라 미래의 교통수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유패션(U.Fashion)'관에 마련된 전신 스캐너을 통해 옷을 입지 않아도 자신의 아바타에 가상의 옷을 입혀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미래 주거환경을 구현한 '유홈(U.home)'이 창조경제의 모범적 사례로 주목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홈은 스마트폰-테이블-벽을 통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종 의료 교육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거실 스크린이 이용자의 모션을 인지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스크린을 활용해 업무를 볼 수 있음은 물론 날씨 주식 뉴스 정보를 확인하거나 벽지를 바꿀 수 있는 등 ICT가 다양한 산업분야와 융합된 모습을 구체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플레이 리얼관에는 차별화된 속도를 기반으로 LTE-A를 비롯해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헬스온' 등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원스톱 경영지원 솔루션 '마이샵'과 초소형 프로젝터 '스마트빔' 등 신성장 사업관련 약 30개 아이템을 선보인다.

아울러 개관 5주년을 맞아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은 찾아가는 스마트교실 교육기부 대상 학교인 시흥 대흥중학교 학생과 관계자 18명을 초청해 새롭게 탄생한 티움을 소개하고 함께 체험했다.



SK텔레콤은 개관 행사에 앞서 ICT 기반 창업 지원을 위한 '행복창업지원센터'의 '낭낭디지털공방'과 함께 대흥중학교를 방문해 '미래의 집'을 주제로 태블릿PC를 활용해 그림을 그리는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그린 그림은 전시관 앞에 마련돼 있는 대형 디스플레이 '유월(U.wall)'에 디지털 회화전 형태로 전시했다.

투어가 끝난 후 SK텔레콤은 교육기자재용으로 초소형 빔 프로젝터 스마트 빔을 학교측에 전달했으며 참석 학생들에게 문구세트도 제공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한 달을 '티움 행복투어 기간'으로 정하고 '브라보! 리스타트 참가팀', '탈북 청소년', '어머니 한글 만학도', 'SK텔레콤 우수 고객' 등 사회 각계의 특별한 손님들을 초청해 새롭게 탈바꿈한 티움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