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초저전력 GPS 기술 플랫폼 u-blox 6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초저전력 GPS 기술 플랫폼 u-blox 6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용 기기와 배터리 사용 제품을 위한 GPS 솔루션
유블럭스(한국 지사장: 지현진)가 최근 코어 CMOS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u-blox 6를 발표했다. u-blox 6 기반의 제품은 새로운 지능형 전력 관리 기능을 통해 전력 사용을 눈에 띄게 줄여주며, 전력 효율성이 필수인 GPS 애플리케이션 제품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를 지닌다고 설명했다.

인식 엔진(acquisition engine)을 200만개 이상의 코릴레이터(correlatiors)로 늘린 이 칩은 미약 신호를 보다 잘 포착할 수 있으며 초기 위치 결정 시간도 단축시킨다. u-blox 6는 GPS 뿐만 아니라 앞으로 새로운 유럽 위성 시스템인 갈릴레오(Galileo)에도 사용 될 예정이다.

u-blox 6는 'Capture & Process' 기술 기반의 초저전력 동시 위치 파악 솔루션인 'YUMA' GPS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Capture & Process는 경로 탐색이나 지오테깅 같은 배터리 충전식 애플리케이션 제품용으로 이상적이며 최저전력의 솔루션으로도 손색이 없다.

GPS 수신기 UBX-G6010 단일 칩과 UBX-G6000/G0010 칩셋의 첫 샘플은 2009년 말에 고객 평가용으로 출시될 계획이며 업그레이드된 LEA와 NEO GPS 수신기 모듈 제품도 뒤이어 소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블럭스 공동 창립자이자 R&D 하드웨어 담당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틸(Andreas Thiel)은 "고감도, 긴 배터리 수명과 즉각적인 위치 파악 기능을 구현하는 GPS 솔루션의 요구가 많아짐에 따라 이번에 발표한 u-blox6 제품 출시는 당사나 우리 고객사들 모두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 u-blox6 기반 제품은 수 주 혹은 수 개월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이 필수인 저전력 로거(logger)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작동되는 GPS 기기를 생산하는 OEM에도 상당한 기술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u-blox6는 이전의 제품과 핀간(pin-to-pin)호환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유블럭스 고객들에게도 유용하게 이용될 것이다. u-blox6 기반 제품의 응용분야로는 초저전력 GPS 로거, 자산 및 운행 관리, 사람 및 동물 위치 추적, 자동차 GPS 블랙 박스, 개인 네비게이션, 지오테깅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나 카메라 폰 등이다

u-blox6 칩은 일반용과 자동차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u-blox6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b-blox.com을 방문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