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TX1080 윈드포스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TX1080 윈드포스 출시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7.2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스펙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 받은 윈드포스 시리즈의 업적을 잇다

제이씨현시스템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파스칼 아키텍쳐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윈드포스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라인업 중 강력하고 화려한 스펙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을 받아온 윈드포스 시리즈는 오늘 출시하는 파스칼 아키텍쳐의 GTX1080 윈드포스로 그 전작의 업적을 이어간다.

▲ 제이씨현시스템이 기가바이트 GTX1080 윈드포스를 출시했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윈드포스의 GPU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632 MHz, 부스트 1771 MHz 를 기록하며, GDDR5X 8GB (256bit)의 메모리와 함께 조용하고 강력한 'WINDFORCE 3X 쿨링팬'으로 냉각 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윈드포스 3X 쿨링팬은 기가바이트만의 독특한 블레이드 무늬(스트라이프)를 팬 표면에 적용해 일반적인 팬보다 상대적으로 냉각 효율이 23% 더 높은 효율을 보이고 GPU와 히트파이프가 직접 맞닿는 '다이렉트 히트 파이프 터치(DIRECT HEAT PIPE TOUCH)' 기술을 적용해 열 전도율에서 더욱 유리한 대형 복합식 파이프를 사용해 내부의 모세관 작용으로 일반 소재보다 최대 29% 이상 높아진 효율을 보여준다.

파스칼의 심장을 품고 다시 태어난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윈드포스는 요즘의 대세로 떠오른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컨텐츠를 원활하게 실행하는데 충분한 스펙을 갖췄다.

또 GTX1080 파운더스 에디션(파워 페이즈5+1)과 비교해 더욱 믿음직스러운 8+2 파워 페이즈와 더불어 2 OZ 구리PCB 기판, 솔리드 커패시터(SOLID CAPACITOR), 메탈 초크(METAL CHOKES), Lower RDS mosfet, 최고등급의 GDDR5X memory 등을 탑재해 극한의 게이밍 환경에서 뛰어난 내구성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적인 탄탄함을 토대로 컨트롤 인터페이스인 익스트림 유틸리티(Xtreme Utility)를 통해 간단하게 '원 클릭 슈퍼 오버클로킹(One click super overclocking)' 만으로도 GPU코어의 성능을 기본 1657 MHz, 부스트 1797 MHz 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

이 제품은 기가바이트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3년간 무상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가바이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