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찬 KT 선수, 첫 드론레이싱 대회서 우승
상태바
김민찬 KT 선수, 첫 드론레이싱 대회서 우승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국 참가 아시아컵 상하이서 ‘55초56’ 기록하며 1위 달성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GiGA5)’ 소속 김민찬 선수가 드론레이싱 대회 제1회 ‘아시아컵 상하이’에서 우승을 거머줬다.

KT 소속의 김민찬 선수는 지난 7월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컵 상하이에서 55초56의 기록으로 전체 참가자 128명 중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에 열린 아시아컵 상하이 대회는 중국,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주요 16개국 대표급 선수들 128명이 참가해 8명씩 16개 조를 이뤄 총 5라운드로 진행됐으며, 우리나라는 국내 랭킹 10위권 이내 선수들이 참가해 우승을 차지한 김민찬 선수 포함 5명이 대회 10위 안에 드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 기가파이브 소속 김민찬 선수가 드론레이싱 대회 제1회 ‘아시아컵 상하이’에서 우승을 거머줬다.

또 이번 대회 함께 참가한 기가파이브 손영록 선수는 1분12초 10을 기록하며 김민찬 선수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국내 기업 최초로 창단된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는 지난 5월 두바이 세계 대회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및 레이싱부문 16강 진출에 이어 이번에 다시 한 번 쟁쟁한 글로벌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국제 대회 최상위권에 올랐다.

두 선수는 지난 7월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던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에서 나란히 1,2위를 기록하는 등 이미 국내에서는 최고의 선수들임을 공식 인정받은 바 있다.

KT 기가파이브 팀은 드론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제 메이저 대회에도 지속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8월6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열리는 유럽 및 아시아 12개국 챔피언들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인 기가 드론레이싱 월드 마스터즈에도 참가한다.

이동수 KT 마케팅부문 IMC본부장 전무는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선수들의 국제 대회 우승 릴레이로 국내 드론레이싱의 위상이 올라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만이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 개최, 드론 랭킹전 등을 통해 ‘대한민국 드론 No.1 기업’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혁신적 스포츠마케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