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음악 TV 등 인도 특화 TV로 시장 선도한다
상태바
삼성전자, 음악 TV 등 인도 특화 TV로 시장 선도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 비트 TV’, 트위터 내장으로 목소리를 더 맑고 깨끗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삼성전자가 인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올해는 ‘음악’에 초점을 맞춰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인도 뉴델리에서 미디어 160여명을 초청해 ‘2016 삼성 SUHD TV 런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프리미엄 라인업인 퀀텀닷 SUHD TV부터 인도 특화 라인업인 ‘조이 비트(Joy Beat) TV’까지 44종의 다양한 TV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인도시장 특화 TV인 ‘조이 비트 TV’는 인도 소비자들이 음악이나 영상을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기기를 좋아하는 특성과 TV 시청 시 주변 소음이 상대적으로 큰 주거환경에 착안해 개발됐다.

▲ 삼성전자 인도법인에서 미디어 약 160명이 모인 가운데 '2016 삼성 SUHD TV 런칭 이벤트를'를 개최하고2016년 스마트 TV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인도 시장 특화 기능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TV는 스피커가 외부에서 보이도록 화면 아래쪽에 스피커를 전면 배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본 스피커 외에도 높은 소리를 담당하는 스피커인 트위터(Tweeter)가 추가돼 있어 주변에 소음이 있더라도 배우나 가수의 목소리를 맑고 시원하게 들려준다. 삼성전자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조이비트 TV를 32~49형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퀀텀닷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에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을 TV로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Bluetooth Audio Streaming)’ 기능이 포함되었다. TV는 물론 TV와 무선으로 연결되는 홈씨어터, 스피커까지 사용할 수 있어 집안 곳곳에서 풍성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음악관련 기능 외에도 인도의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좋아하는 소비자를 위한 기능도 적용됐다. 삼성전자 인도 R&D 센터에서 개발한 크리코매니아(Cric-o-mania)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다른 TV 채널을 보면서 좋아하는 팀의 크리켓 경기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라지브 부타니(Rajeev Bhutani) 삼성전자 인도법인 소비자가전 담당 임원은 “최고 화질의 퀀텀닷 SUHD TV부터 선명한 소리를 강조한 조이 비트 TV까지 인도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인도 TV 시장 1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