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콩고 공정 선거 위해 유권자 등록용 모바일 생체 등록 솔루션 공급
상태바
젬알토, 콩고 공정 선거 위해 유권자 등록용 모바일 생체 등록 솔루션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콩고민주공화국 중앙선거관리위원회(CENI)가 실시한 국제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젬알토는 2만2000대의 모바일 생체인식용 유권자 등록 키트를 공급해 콩고 전역의 유권자 등록을 포괄적으로 업데이트하게 된다. 젬알토의 휴대용 코에시스(Coesys) 모바일 등록 스테이션은 1만8000곳의 유권자 등록 센터를 대상으로 국민들의 디지털 사진, 지문, 서명 기록을 신속하게 입력하고 향후 실시될 총선에서 개인화된 투표용지를 즉석에서 발급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 젬알토는 CENI의 교육담당 요원들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한편 콩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유권자 등록 프로젝트를 포괄적으로 관리 및 지원하게 된다.

젬알토의 코에시스 모바일 등록 스테이션은 여행가방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견고함을 자랑하며 콩고 전역에서 도입 가능하다. CENI는 코에시스 등록 스테이션을 활용해 신규 유권자 추가에 쓰일 생체 데이터와 기존 유권자 신상 정보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입력할 수 있게 된다.

또 추후 선거 때 실시될 전국 유권자 등록 때 기존 기록을 정리 및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특히 생체 데이터는 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복 등록자를 판별해 제외시킬 수 있다. CENI는 등록 절차 전반을 관리 및 운영하며 유권자 기록소를 통합한다.

코르네유 낭가(Corneille Nangaa) CENI 위원장은 “최대 4500만명의 유권자 등록이 예상되는 정부의 야심찬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위해서는 신뢰성을 갖춘 파트너사가 필요했다”면서 “아프리카를 비롯한 다른 지역에서 유권자 등록 및 기록소용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젬알토는 기술적으로 탁월한 업체이며 우리 정부의 요구 조건에 신속하게 대응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