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스마트팩토리 등 산업용 IoT 컨버지드 시스템으로 시장 공략
상태바
HPE, 스마트팩토리 등 산업용 IoT 컨버지드 시스템으로 시장 공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7.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이하 HPE)가 사물인터넷 시장 변화에 발맞춰 산업용 사물인터넷(IoT)에 최적화된 컨버지드 시스템을 출시하고 협력사와 파트너쉽을 통해 IoT 전환 워크샵을 제공한다고 지난 6월30일 밝혔다.

HPE가 출시한 사물 인터넷(IoT)용 컨버지드 시스템인 엣지라인 EL1000(Edgeline EL1000)과 엣지라인 EL4000(Edgeline EL4000) 2종은 컴퓨트, 스토리지, 데이터 캡처, 제어, 기기 관리를 통합한 시스템으로 강력한 데이터 분석과 그래픽 위주의 데이터 시각화, 실시간 반응을 제공한다.

김영채 한국휴렛팩커드 서버사업부 총괄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IoT용 엣지라인은 스마트홈 보다는 항공기, 배, 석유 및 가스, 스마트 팩토리 등 산업에 포커스 맞춰진 제품이다”며 “원가리 환경에서 데이터를 이용해야 할 경우 데이터를 데이터 센터나 클라우드로 보내지 않고 실시간 분석과 머신 러닝을 통해 데이터 파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엣지라인은 제조 및 산업용 IoT를 지향하기 때문에 냉동라인 등 온도변화와 같은 외부 환경에도 작동될 수 있도록 내구성이 좋게 설계됐으며 HPE 유니버설 loT 플랫폼(HPE Universal IoT Platform)과 호환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