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웨이즈 차세대 모바일 시장 인도 시장 공략 시동
상태바
애드웨이즈 차세대 모바일 시장 인도 시장 공략 시동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3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최대 리워드 광고 플랫폼 포켓머니 인수, 인도 지사 설립 등 사업 확장 나서

애드웨이즈(ADWAYS)가 차세대 모바일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도에 신규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최대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 ‘포켓머니’를 인수하는 등 인도 모바일 마케팅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애드웨이즈의 12번째 해외 지사인 애드웨이즈 인디아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모바일 시장 내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현지 지사 설립을 통해 모바일 마케팅 사업을 강화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지사 설립과 더불어 애드웨이즈는 현지 마케팅 기업인 메이든 마케팅에서 출시한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인 ‘포켓머니’를 인수해 현지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포켓머니는 인도 내 6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설치해 사용 중인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이다.

▲ 애드웨이즈가 인도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마케팅 플랫폼 포켓머니를 인수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꾸준히 연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오는 2017년에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스마트폰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 모바일 마케팅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인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지난해 1억7천320만달러에 불과했지만 2016년에는 3억4천650만달러 규모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유 이시다 애드웨이즈 인디아 지사장은 “최근 인도는 전세계에서 가장 손꼽히는 모바일 시장이다”면서 “포켓머니 인수와 인도 지사 설립을 통해 아시아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서 더욱 현재 입지를 굳힐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