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에어컨 조절기 ‘마이온도’ 홈 IoT 시장 공략
상태바
인공지능 에어컨 조절기 ‘마이온도’ 홈 IoT 시장 공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에어컨에 구축 가능한 편리성 특징

브랜드와 상관없이 에어컨에 장착해 사용하는 빅데이트 기반 인공지능 에어컨 조절기가 출시됐다.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엔진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 기업 아스크스토리가 선보인 ‘마이온도(myOndo)’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개발한 지능형 엔진 에스키(Aski) 기술로 구현된다.

권지훈 아스크스토리 대표는 “에스키(Aski) 인공지능은 에너지, 인사관리, 헬스관리, 통합솔루션 등에 사용할 수 있다”며 “에스키 에너지 엔진의 첫번재 제품인 마이온도는 리모컨, 온도조절기, 인공지능의 결합제품이다”고 설명했다.

마이온도는 에어컨 반경 10m 내 부착시킨 후 마이온도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한 후 에어컨을 사용하면 된다. 마이온도는 GPS 데이터 분석 기능, 모션 수집 기능 등이 탑재돼 사용자에 최적화된 실내 온도를 제공한다.

우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실내 온도 및 습도, 외부 날씨 등의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 및 학습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온도를 유지해준다. 예로 외부 온도가 30도인 오후 2시에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에어컨을 25도로 설정할 경우, 마이온도는 해당 정보를 분석하고 학습해 외부 온도 30도인 오후 2시에는 자동으로 에어컨을 25도로 맞춰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