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초보자 맞춤’ 나스 무료 교육 성료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초보자 맞춤’ 나스 무료 교육 성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 초보 사용자를 위한 기초 강좌 실시…큐냅 신제품을 먼저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

다양한 산업군에 나스(NAS, Network Attached Storage) 도입이 활발해 지고 있으나 담당자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가뭄의 단비 와 같은 세미나가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어 인기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성SMB가 진행한 최근 세미나는 스토리지 분야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 이제 막 나스 스토리지를 접하기 시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돼 성황리에 마쳤다. 한성SMB솔루션의 나스 무료 교육은 지난 2010년부터 올해로 벌서 6년째 진행 되고 있는 무료 정기 강좌로, 네트워크 기초 이론이 부족한 사용자에게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 한성SMB솔루션이 ‘초보자 맞춤’ 나스 무료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3일 마포구 염창동 우림 블루나인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세미나는 큐냅 나스(QNAP NAS) 솔루션을 위주로 기업 및 일반 사용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핵심 보안 설정부터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대처하는 가이드까지 전 과정에 상세히 다뤄졌다.

세부적으로 다뤄진 내용은 큐냅 나스 솔루션의 기본 개념을 시작으로 구성 및 설치 방법까지 언급했으며, 무료 강좌 현장에는 한성SMB솔루션의 신제품을 실제로 만져 볼 수 있도록 제품이 전시 돼 이론과 학습이 동시에 병행됐다.

배현욱 한성SMB솔루션 차장은 “정기적인 무료 세미나를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일반인들이 막연하게 생각하는 스토리지 분야를 친근하게 느끼도록 나스 기초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초보자 맞춤’ 무료 교육 뿐 아니라 단계별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막연했던 나스에 대해 조금이라도 쉽게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최근 전산 담당자로 발령을 받으면서 설정 방법에 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차기 내용으로는 실제 적용 현장에 도움이 되는 심도 있는 내용이 다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스는 많은 사람이 파일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범용 저장 장치로, 기업 환경에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데이터 공유, 자료 백업을 지원하며 적은 비용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최근 각종 보안사고로 관심이 더욱 집중되면서 기업의 소중한 정보 자산을 지키는 용도에도 나스가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