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성능·경제성 상식을 바꾸다
상태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성능·경제성 상식을 바꾸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C ∥ VNX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시스템

한국EMC가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신제품군인 'VNX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시스템'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VNX 제품군은 VNX5200, VNX5400, VNX5600, VNX5800, VNX7600, VNX8000, VNX-F 등이다.

가상화 환경에서 수백·수천 개의 가상머신을 동시에 지원해야 하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제품의 중요성은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 차세대 VNX 제품군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제품의 상식을 뛰어 넘는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성능과 가용성은 물론 보다 강화된 효율성과 경제성을 보장한다.

EC는 VNX를 통해 강화된 가상화 통합 관리 기능은 물론 향상된 성능, 가용성, 효율성, 경제성을 바탕으로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운영 환경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VNX 신제품군은 멀티코어 활용을 최적화시키는 OS인 MCx(Multi-Core Optimization)를 기반으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가 주로 활용되는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과 빠른 응답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MCx 소프트웨어는 최신 인텔 멀티코어 프로세싱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VNX 데이터 서비스를 최대 32개의 코어에 분산 처리해 하드웨어 성능의 최대치까지 사용 가능하게 한다.

또한 캐시, CPU, 내부 대역폭 등을 모두 향상시킴으로써 플래시에 최적화된 아키텍처를 구현해 기존 VNX 제품군 대비 1/3 비용으로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캐시 확장을 위한 '패스트 캐시(FAST Cache)'의 용량을 최대 4.2테라바이트(TB)까지 확대했다.

더불어 새로운 VNX 제품군은 패스트 VP 기능을 개선해 기존 대비 4배 이상 향상된 데이터 세분화 재배치 기술로 용량 효율성을 더욱 높였고 eMLC(엔터프라이즈 멀티 레벨 셀) 플래시 디스크가 탑재 가능함에 따라 경제성을 더했다. 여기에 새롭게 발표된 블록 기반 중복제거 기능과 데이터 압축 기술까지 추가 활용될 경우 저장되는 데이터 용량을 크게 감소시켜 경제성과 효율성을 80%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출시된 플래시 전용 VNX-F는 하드 디스크 혹은 하이브리드 방식의 스토리지 보다 한층 높은 수준의 고성능과 낮은 응답시간을 보장해 높은 성능이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서버 플래시 캐싱 소프트웨어인 '익스트림SW 캐시 2.0' 제품도 서버 플래시를 통한 추가적인 성능 개선을 위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확장된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된 앱싱크 1.5 소프트웨어는 VM웨어, SQL, 익스체인지 등의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복제 및 복구하는 셀프 서비스 개념의 신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보호와 가용성 향상을 통해 담당자들이 복잡한 스크립트 작업 없이 직접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VNX 관리 소프트웨어인 '유니스피어 관리 스위트'는 1000대 이상의 VNX 시스템들과 익스트림SW 캐시가 탑재된 서버들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