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OLED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도 '무궁무진'
상태바
LED, OLED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도 '무궁무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 OLED 엑스포 2016, 킨텍스에서 성황리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LED, OLED 전시회인 ‘국제 LED & OLED엑스포 2016'에서는 단순히 조명 및 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여러 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LED 기술들을 전시해 산업 트렌드를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국제 LED & OLED엑스포는 지난 6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개최됐다. 총 15개국 270여개 업체가 600여 부스 규모로 전시됐으며 LED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 제6회 LED산업포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6월22일 개막식에 참석한 박원주 산업통상자원부 실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LED산업이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중국 등 후발국 추격, 공급과잉에 따른 수익성 저하 등으로 다소 성장이 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세계 LED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앞서나가기 위해서 LED산업 기술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며 “정부도 스마트 LED조명, 초절전 LED 패키지 등 미래시장을 준비하기 위한 신기술 개발에 지속 투자할 것과 시장진출 규제개선에도 적극 노력할 것을 밝혔다“고 전했다.

올해 엑스포는 LED/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등 LED와 OLED를 아우르는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해 LED가 여러 산업에 다방면에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특히 센서를 활용한 다목적 지능형 LED 조명이 가장 큰 이슈였다.

LG라이팅은 LED 평판조명, LED 다운라이트, LED 직관등을 활용한 주거조명, 산업조명, 실외조명, 제어 솔루션 등 LED와 관련된 다양한 조명 시스템을 전시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