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송도 국제 해양안전장비박람회 참가
상태바
KT SAT, 송도 국제 해양안전장비박람회 참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해양 안전 솔루션 선봬

KT SAT이 오늘부터 24일까지 3일 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 3회 국제 해양 안전장비 박람회(The Coast Guard Safety & Equipment Show 2016, 이하 CGS 2016)’에 참가한다.

KT SAT은 지난 2015년 제 2회 국제 해양 안전장비 박람회에서도 자사 부스를 운영하며 위성을 이용한 다양한 해양 안전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 KT SAT가 송도 국제 해양안전장비박람회에 참가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말 발사를 앞둔 신규 위성 KOREASAT 5A호의 해상 커버리지 및 해양위성통신(Maritime Very Small Aperture Terminal, MVSAT)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KOREASAT 5A호는 한반도와 중동, 아프리카 해역까지 커버할 수 있는 해상 빔을 탑재하고 있다. 이에 KT SAT은 MVSAT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까지 확대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CGS 2016의 KT SAT 전시관 방문객은 KOREASAT 5A호, KOREASAT 7호 등 차기 위성 2기의 커버리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상진료시스템 등 다양한 해양 솔루션을 체험하고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 KT SAT은 이번 전시회에서 인텔리안, KNS 등 글로벌 위성 안테나 제작사에서 제작한 다양한 선박용 위성 안테나를 전시할 예정이다.

대형 선박, 원양어선 등 주요 고객사들은 KT SAT의 위성과 이들 안테나를 활용, 원거리 해상에서도 MVSAT 및 위성 LTE, 위성공중전화 등 KT SAT이 제공하는 다양한 해상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식 KT SAT 대표는 “해양 안전은 국민 복지 향상 및 해양 경제 성장에 필수적”이라며 “신규 위성 발사를 통해 확대되는 해양 커버리지 및 고품질의 MVSAT 솔루션을 통해 대한민국 해양 안전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KT SAT은 올해 말 KOREASAT 5A호와 KOREASAT 7호 등 신규 위성 2대를 발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