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타트업 기술 가치 공유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네이버, 스타트업 기술 가치 공유 데모데이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스타트업들의 기술 가치를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열고, 테크 스타트업과의 협업과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D2 스타트업 팩토리(D2 STARTUP FACTORY, 이하 D2SF)’에서 지원 중인 ‘노타(nota)’, ‘로플랫(loplat)’, ‘더 알파 랩스(The Alpha Labs)’, ‘아이데카(idecca)’, ‘폴라리언트(POLARIANT)’ 등 5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정 및 기술성과를 공개하고 이들 기업에 대한 후속 투자 및 파트너쉽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박찬종 아이데카 대표가 자사의 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

행사는 VC(Venture Capital),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등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D2SF 공간에서 지난 15일 진행됐다.

스타트업들은 개발 과정과 현재까지의 성과를 담은 개별 발표를 진행했고, 패널과의 1:1 Talk, 네트워킹 시간 등을 통해 현장에 모인 관계자들과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기술력을 실제로 구현한 데모 시연을 통해 참석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노타는 유저 시나리오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자연스레 오타를 줄이는 모습을 시연했고, 폴라리언트는 개발 중인 VR 모션 컨트롤러로 게임 속 광선검의 움직임을 구현했다. 실내위치 인식 솔루션을 출시한 로플랫은 30초 만에 D2SF 공간을 학습했고, 아이데카는 50cm~1m 수준으로 실내위치를 인식해 이용자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데모를 선보였다. 더 알파 랩스는 개발 중인 시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오프닝 인사말을 통해 “기술 숙성을 위해 충분한 시간과 인내가 필요한 테크 스타트업들이 D2SF를 통해 기술 개발에만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열어주고 싶었다”며 “네이버는 실력 있는 스타트업과 다양한 협력을 강화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공격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자형 로플랫 대표는 “테크 스타트업은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인데, D2SF에 합류해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할 수 있었다”며 “이번 데모데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파트너쉽을 도모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네이버와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1년간 5개 스타트업에 공간, 인프라, 멘토링,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해왔다.

최근 머신러닝, IoT, 커넥티드 카, VR/AR, 헬스케어, 로보틱스, O2O, 교통/운송,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테크 스타트업을 공모했고, 최종 선발한 스타트업들과 투자 및 협력을 논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