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물에도 첨벙~…워터 스포츠도 스마트하게 즐긴다
상태바
바닷물에도 첨벙~…워터 스포츠도 스마트하게 즐긴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얼티밋이어 ‘UE ROLL’ 플로팅 튜브 착용 모습

최근 서핑, 조정, 요트 그리고 바다 수영 등 워터 스포츠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한국서핑협회(KSPA)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서 서핑을 즐긴 사람들은 전년 보다 50%가량 증가한 약 3만명. 특히 여러 예능과 드라마에서 워터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다루고 수상레저룩인 ‘래쉬가드’가 비키니보다 더 인기를 끌면서 워터 스포츠에 호기심을 느끼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올 여름에는 래쉬가드와 함께 물놀이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워터 스포츠의 재미를 더하고 추억과 운동 데이터까지 기록하게 해주는 필수 IT기기들을 묶어봤다.

끈이 부착돼 있어 옷에 묶을 수 있는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 조정이나 요트 등의 잔잔한 워터 스포츠 활동에 음악을 더해보자. 방수팩에 담긴 스마트폰을 블루투스 방수 스피커와 연결한다면 파도 소리와 함께 흥겨운 분위기는 이미 준비된 것. 특별히 디자인된 끈으로 비키니나 비치웨어에 묶어 음악을 즐긴다면 재미는 물론 스타일도 더욱 빛내줄 것이다.

얼티밋이어의 ‘UE 롤(UE ROLL)’은 독특한 원형 디자인과 트렌디한 색상을 바탕으로 깔끔한 고음과 풍부한 저음을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

▲ 얼티밋이어 UE롤(UE ROLL) 서핑

UE 롤은 제품의 뒷면에 강력한 신축성을 자랑하는 번지 코드가 포함돼 물놀이시 수영복에 간편히 매달아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요트, 조정, 제트스키 등의 워터 스포츠 활동에서도 함께하는 사람들과 같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얼룩 방지용 어쿠스틱 스킨 소재 및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보유함은 물론 IPX7 등급의 강력한 방수 기능을 지원해 수영장이나 샤워장 등 습기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UE 롤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긴 배터리 수명과 20미터의 무선 블루투스 연결 범위를 자랑한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는 UE 롤 전용 애플리케이션 이용시 다른 UE 제품을 추가해 더블업 기능으로 더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아침마다 UE 롤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알람 설정도 가능하며 무선으로 스피커를 제어하거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작고 가벼운 무게에 별도의 하우징 없이 수심 10미터까지 방수 되는 액션캠 = 서핑, 스노쿨링 마니아라면 파도를 헤치며 나아가거나 때로는 물속을 멋지게 헤엄치는 순간들을 생생한 영상으로 남기고 싶을 것.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함께 바다를 누비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거나 개인 소장용 비디오로 간직할 수 있을 것이다.

고프로 ‘히어로 4세션(HERO4 Session)’은 전작보다 50% 작고 40% 가벼우며 FHD(1080p/60f, 720p/100f) 및 QHD(1440p/30f)의 동영상과 800만 화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제품명 내 ‘세션(Session)’은 서퍼들이 바다에서 서핑을 즐기는 한 타임을 의미하는 용어로 역동적이고 즐거운 워터 스포츠 활동에 어울리는 제품이다.

▲ 고프로 히어로 4세션(HERO4 Session)

이 카메라는 초당 최대 10매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와 0.5~60초 사이의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해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타임랩스 모드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덧붙여 4대 3의 화면비율로 촬영한 영상이 16대 9 비율로 동적 확대되는 ‘슈퍼뷰(SuperView)’, 사진 및 동영상의 고급 수동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튠 (Protune)’, 밝고 어두운 환경을 촬영할 때 유용한 ‘자동 저조도 모드’ 등 혁신적인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촬영 중 바람소리 등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를 교차로 바꾸며 녹음하는 혁신적인 이중 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하우징 없이 방수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돼 물속에서도 양질의 녹음을 할 수 있어 워터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나침반·온도계 등 아웃도어 기능과 스마트폰 연동 스마트워치 기능 탑재 방수 멀티 스포츠 시계 = 전문적으로 워터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데이터 기록과 함께 위치나 온도를 체크할 수 있는 멀티 스포츠 시계를 눈여겨보자. 방수 기능이 탑재돼 물속에서도 운동 자세와 속도, 심박수 체크 등을 할 수 있어 최상의 환경에서 워터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 가민 피닉스3

가민 ‘피닉스3’는 나침반, 기압계, 온도계, 네비게이션 등의 아웃도어 기능과 스마트폰 전화 및 문자 알림, 날씨 어플 연동 등의 스마트 워치 기능이 결합된 멀티 스포츠 트레이닝 GPS 시계. 이 제품은 일반적인 스포츠 시계의 투박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가민 피닉스3은 미국(GPS)과 러시아의 위성항법 시스템(GLONASS)을 동시에 지원해 수신율과 속도, 정확도가 뛰어나 익스트림한 워터 스포츠에 제격이다.

이 외에도 ‘트레이닝 기능’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의 자세, 사용자의 운동 속도, 분당 심박수, 심박변이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측정해 사용자의 가능한 운동 능력을 알려준다. 또 회복 소요시간과 현재 최대산소섭취량을 통해 이상적인 종료시간을 알려줘 오버 트레이닝으로 인한 부상 위험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