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 시장, 대용량서 급속충전으로 재편되나?
상태바
보조배터리 시장, 대용량서 급속충전으로 재편되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인기로 샤오미 점유율 하락 삼성 점유율 상승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시장에 ‘샤오미’의 아성이 허물어질까? 삼성, TSST 등 제조사들이 ‘급속충전’ 기능으로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통해 독주하고 있는 샤오미를 따라잡고 있다.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보조배터리 붐을 일으킨 샤오미의 최근 한 달간(5/14~6/13) 시장 점유율은 60.6%로 전년 동기(75%)보다 약 15%포인트 하락한 반면, 삼성은 같은 기간 5%포인트 상승한 13.2%의 비중을 차지했다. 샤오미가 잃어버린 점유율을 삼성과 TSST를 비롯한 다양한 제조사들이 가져오고 있는 것이다.

▲ 보조배터리 점유율 비교(자료: 에누리닷컴)

그 배경에는 지난해 출시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급속충전 보조배터리’에 있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의 스마트폰 완충시간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보조배터리(2시간~4시간)보다 최대 2배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 충전 시간을 훨씬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5200mAh’ 등 삼성 급속충전 제품들이 전체 삼성 보조배터리 판매량의 36.5%를 차지해 주목된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S7 등 급속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급속충전기능에 선두주자가 되었기 때문. 반면 후발주자가 된 샤오미의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는 전체 샤오미 보조배터리 판매량 중 2.3% 정도만 판매됐다.

▲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왼쪽 샤오미, 오른쪽 삼성 제품(자료: 에누리닷컴)

에누리닷컴 가전 상품 담당자는 “앞으로 급속충전 기능이 삼성, LG 등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지속적으로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며 “급속충전 시장이 커질수록 전체 보조배터리 시장에서 샤오미에 대항하는 삼성과 그에 맞서는 샤오미의 행보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