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4HANA 기술 소개부터 성공 사례까지 한눈에
상태바
SAP S/4HANA 기술 소개부터 성공 사례까지 한눈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 SAP S/4HANA 딥 다이브 세미나 개최…구체적 가이드라인 제공

웅진이 SAP와 함께 웅진 SAP S/4HANA 딥 다이브(Deep Dive)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웅진은 지난 15일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SAP S/4HANA 딥 다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 SAP의 새로운 기업용 솔루션인 S/4HANA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 사항, 새로운 구축방법론인 액티베이트(Activate) 구축방법론과 실제 적용사례까지 함께 소개된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의 고객사 IT담당자가 참석했다.

▲ 이재진 웅진 대표

특히 웅진은 SAP S/4HANA를 구현하기 위한 액티베이트 구축방법론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액티베이트 방법론은 기업의 업종과 규모를 고려한 다양한 ‘모델 컴퍼니(Model Company)’를 미리 설정해놓고 이를 실제 구축에 적용한다.

각 기업의 공통 프로세스를 최대한 표준화했기 때문에 구축기간은 단축되고 안정성이 높아졌다. 더불어 최적화 및 차별화 부분에 더 많은 역량을 투입할 수 있어 각 기업 비즈니스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웅진이 선제적으로 수행한 뷰티 이커머스(E-Commerce) 기업 미미박스의 S/4HANA 솔루션 구축 성공사례가 소개됐다. 현장에 참석한 IT담당자는 “단순히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실제 적용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가 함께 제공돼 더욱 의미 있는 세미나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웅진 SAP S/4HANA 딥 다이브 세미나 현장

이재진 웅진 대표이사는 “오늘 행사는 S/4HANA가 기존 ERP와 무엇이 다르고, 기업 IT 담당자들의 역할은 어떻게 변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됐을 것이다”라며, “국내 SAP S/4HANA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도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