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고화질 CCTV 설치…안전사고 예방
상태바
대전도시철도, 고화질 CCTV 설치…안전사고 예방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6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도시철도공사가 지상으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 하단부에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를 6개 역사 22개소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도시철도역 에스컬레이터에 설치돼 있는 CCTV는 41만화소로 지상부에 설치돼 있으나 측광으로 인해 에스컬레이터 하단부가 어두워지는 현상을 개선하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여성을 상대로 한사진 촬영 등의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를 추가로 설치했다.

▲ 김기원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직무대행이 도시철도 엘리베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설치한 고화질 CCTV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추가로 설치된 고화질 CCTV는 하단부 천정에서 각도를 아래쪽으로 조절해 에스컬레이터 시작점에서 지상부를 감시할 수 있도록 작동하는 시스템이다.

공사는 엘리베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성범죄 등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상으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모든 역사에 고화질 CCTV를 2017년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김기원 사장 직무대행은 “성범죄 예방을 위해 역사 내 취약 장소에 고화질 CCTV를 추가로 설치하고 노인과 여성들이 도시철도를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철도 안전설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