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Znet은 TCP/IP를 하드웨어 칩으로 만든 ioffload 개념, 칩의 선두주자로 현재 미국과 홍콩 등, 현지 해외지사와 유럽 등 전 세계 50여 곳의 현지 대리점을 통하여 칩과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킹 프로세서에 8051 코어를 내장한 iMCU W7100은 TCP/IP 엔진과 MCU와 Memory를 one chip으로 집적화했다.

특히, Memory 부분에서 64KB SRAM & 32Kbyte 내부버퍼는 고성능 인터넷기능을 가능케 한다.
범용 MCU 기반의 임베디드 인터넷 플렛폼은 최소한 3가지 이상의 인터페이싱, 즉 Ethernet Solution 과 MCU와 Memory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W7100을 사용하면 3 in 1, one chip 이므로 한 번의 인터 페이싱으로 충분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iMCU W7100 사용으로 개발 기간 등 총체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단기간 상품화가 가능하다.
또한 TCP/IP Protocol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간단한 SOCKET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구현이 가능하다.
WIZnet의 칩 솔루션은 DVR 과 STB(Set Top Box)등 24시간 365일 운용되는 제품에서 메인 CPU 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TCP/IP 기능을 분리•특화 하여 제품 전체의 파워소모를 분산하여, 3년 이상의 내구성을 보장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WIZnet 본사 홈페이지 www.wiznet.co.kr 로 방문하거나, 구매 문의는 빅샤인코리아 (031-711-8881) 로 문의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임현주 기자>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